전체뉴스

[SC초점] "K-좀비물 언제나 옳다"..'지우학', 해외 관심 더 뜨겁다

문지연 기자

입력 2022-01-17 11:31

수정 2022-01-18 07:18

more
 "K-좀비물 언제나 옳다"..'지우학', 해외 관심 더 뜨겁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K-좀비 드라마는 언제나 옳다."



오는 28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천성일 극본, 이재규 김남수 연출)이 공개 전부터 심상치 않은 반응을 받고 있다. 14일 넷플릭스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된 예고편이 공개 직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것. 넷플릭스 계정에 업로드돼 전세계에 공개된 '지금 우리 학교는' 예고편의 조회수는 17일 오전 기준 316만뷰를 넘어서는 등 동기간에 공개된 작품들의 예고편들보다 30배를 뛰어넘는 관심도를 증명하고 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되어 구조를 기다리던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손잡고 사투를 벌이는 넷플릭스 시리즈다. 예고에는 한 학생이 이상 증세를 보이며 평화로웠던 학교가 지옥으로 변화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좀비 바이러스가 학생들에게 들불처럼 번져가고, 급식실, 도서관, 복도 등 학교의 모든 곳이 좀비떼로 뒤덮이는 모습이 그려지는 것. 물리는 순간 빠르게 변화하는 친구들로 인해 충격에 빠지는 것도 잠시, 남겨진 아이들은 속도전을 벌이는 좀비떼와 사투를 벌이는 모습이 그려진다.

여기에 좀비 바이러스의 비밀을 간직한 과학 선생 이병찬(김병철)은 좀비의 특성에 관한 비디오 기록을 남겨 의문을 더한다. 학교에 고립된 학생들은 끝까지 서로의 손을 잡고 다 함께 살아남자고 약속하고, 필사적으로 딸을 구하려는 온조 아빠(전배수), 바이러스의 진실을 파헤치는 형사 송재익(이규형) 등 아비규환이 된 학교 밖에도 학생들을 살리기 위한 희망의 불씨를 태우는 인물들의 모습이 담겼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앞서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던 대표적 K-좀비 드라마인 '킹덤'과 영화 '살아있다' 등의 뒤를 이을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세계 시청자들의 기대감 역시 이 포인트에 맞춰진 상황.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예고편에 네티즌들은 "한국 드라마가 얼마나 멋진지 많은 이들이 깨달아 기쁘다", "내가 한국형 공포에 중독될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여기까지 왔다", "한국은 공식적으로 좀비 장르물의 대가" 등 K-좀비물을 기다리는 마음을 드러냈다. 또한 '오징어 게임'에 등장했던 이유미가 등장한 장면의 등장에도 반가워하는 등 국내 드라마에 대한 관심을 표현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레전드 좀비 웹툰을 시리즈화하기 위해 모인 제작진의 욕심과 원작에는 없던 설정이 추가되는 등 모티브를 가져오고 색을 입힌 작품이 완성될 전망. 온조에게 소방관인 아버지로부터 비상 매뉴얼을 익혔다는 설정을 덧대 탁월한 대처능력을 추가했고, 또 우정을 깨닫고 성장해나가는 온기를 불어넣었다. 천성일 작가는 또 '좀비를 새로운 종'으로 규정해 감염자마다 각기 다른 증상이 발현되는 점으로 지금껏 보지 못한 좀비를 만들어낼 예정. 면역 반응으로 좀비에게 물리고도 완전히 감염되지 않거나 좀비로 변하고도 사고와 논리, 악의를 가질 수 있는 이들이 등장하며 이야기를 새로운 국면으로 이끌어낼 것으로 보여 좀비물의 새 지평을 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이틴 좀비 서바이벌로 재탄생한 '지금 우리 학교는'은 오는 28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될 예정.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만큼, '킹덤' 시리즈를 이을 새로운 K-좀비물로 세계적 관심을 동시에 받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