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옥문아' 박호산, 영재X래퍼 아들들 위한 남다른 교육법 공개…"난 방목 형 父"[종합]

김준석 기자

입력 2019-12-09 21:52

more
'옥문아' 박호산, 영재X래퍼 아들들 위한 남다른 교육법 공개…"난 방목…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배우 박호선이 자녀들을 위한 남다른 교육법을 공개했다.



9일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배우 박호산이 출연했다.

이날 박호산이 "학창 시절 아이큐로 전교 2등 한 적이 있다. 선생님이 멘사 시험을 보라고 권유했다"고 밝혔다.

이에 멤버들은 "아이큐 140 이상이어야 시험 볼 수 있는 거 아니냐"며 깜짝 놀랐다.

이어 박호산은 멘사 시험을 포기했던 일화를 공개했다. 그는 "전형료가 2만 5천원이더라. 시험을 보려면 용산까지 가야했다. 그래서 안 갔다"라고 밝히며 "그래서 맨살로 다닌다"라며 아재개그를 해 웃음을 자아냈다.

박호산은 오디션 프로그램 '고등 래퍼2'로 얼굴을 알린 뒤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래퍼 아들과 '영재 발굴단'에서 '6살 영어 천재'로 출연했던 막내아들을 언급하며 웃음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막내아들의 유창한 영어실력 비법에 대해 "아내가 4살 때부터 아이에게 영어책을 읽어줬다"며 아들 바보의 면모를 뽐내 눈길을 끌었다.

또 래퍼 아들의 활동명인 '풀릭'을 이야기 하며 '풀잎사랑'의 노래를 불러 웃음을 자아냈다.

또 이날 민경훈은 문제 출제를 위해 상황실로 향했다. 민경훈은 "잘 들리냐"고 물었고, 멤버들은 "잘 안 들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민경훈은 "잘 안 들리는데 어떻게 대답을 해"라며 예리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민경훈을 "무엇을 하면 면역력이 높아져 감기 등 질병을 예방 할 수 있다"라는 문제를 내며 웃었고, 송은이는 "경훈이는 답을 보고 웃은 것 같다. 분명 똥 아니면 방귀다"라고 예측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정답은 "공포영화를 보면"이었고, 김숙은 "그럼 은이 언니는 안 되겠다. 아예 공포영화를 안 본다"라고 말했다. 송은이는 "난 그런 느낌을 느끼는 것이 싫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두 번째 문제는 "전 세계적 히트작 '겨울왕국'의 주제곡 '렛잇고'에서 '렛잇고'의 우리말 가사는"이라는 문제가 나오자 김숙은 "나 서언이랑 서준이 앞에서 한국말 가사를 외웠었다"라고 자신감을 보였지만 김숙은 "'추위 따윈 두렵지 않다네'라는 부분만 생각이 난다"라며 계속 같은 부분만 불러 웃음을 자아냈다.

다음으로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 손웅정 씨가 하루도 쉬지 않고 매일 아들과 같은 운동을 한 이유는"이라는 문제가 나왔고, 송은이는 "아들을 위해 볼보이를 하기 위해 체력을 키웠다"라고 이야기 했다.

또 박호산은 "아들의 고통을 함께 하기 위해"라고 이야기했다. 특히 송은이는 이어 "아버지가 운동을 해 보면 어디가 아픈 줄 알고 도움이 될 것 같아서"라고 말해 정답을 맞췄다. 이어 멤버들은 감동하며 "지금의 손흥민을 만들었다"라고 놀랐다.

정답을 듣고 김용만은 박호산에게 "아들이 세명이지 않냐"라고 물었고, 박호산은 "나는 방목 형 아버지다"라며 자식들을 향한 남다른 교육법을 공개해 모두를 집중시켰다. 박호산은 "TV밑에 항상 용돈을 두고 노트에 이유를 적은 뒤에 가져가게 한다"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김숙은 "나 같으면 노트까지 들고 튀었다"고 말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narusi@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