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해투4' UFC 선수 정찬성 "미국에선 내가 추성훈·김동현보다 유명해"

남재륜 기자

입력 2019-08-23 00:10

'해투4' UFC 선수 정찬성 "미국에선 내가 추성훈·김동현보다 유명해"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해피투게더4' 정찬성이 추성훈, 김동현보다 더한 유명세를 전했다.



22일 밤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는 '주먹이 운다' 특집으로 꾸며져, 격투기 선수 정찬성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정찬성은 '코리안 좀비'라는 별명에 대해 "맞아도 안 쓰러지고 그래서 좀비 같다는 별명이 붙었다. 격투기 선수에게 좀비라는 말이 굉장히 영광인 것 같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만족스러운 별명이지만 연연하지 않으려고 한다고 말해 감탄을 안겼다.

이에 유재석은 "인터뷰 때 한국에선 추성훈, 김동현이 유명해도 미국에서는 나한테 안 될 것 같다고 하셨다던데"라고 운을 뗐다. 정찬성은 "작가님이랑 둘만 말하는 줄 알았다"며 진땀을 흘리다가 "맞다. 제가 훨씬 유명하죠"라고 인정했다.

그러자 조세호는 "지나가면 외국인들이 찬성이라고 부르냐"고 물었다. 정찬성은 "찬성이라는 이름을 잘 모르고, Sung Jung이라고 부른다. 아니면 거의 다 좀비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인기 때문에 무려 7시간 동안 사인회를 한 일화를 말해 모두의 입을 쩍 벌어지게 만들었다.

sj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