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공식입장]이진혁 측 "9인조 바이나인 합류 OK, 타 프로젝트 불참"

김영록 기자

입력 2019-08-19 12:15

more
이진혁 측 "9인조 바이나인 합류 OK, 타 프로젝트 불참"
이진혁.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프로듀스X101(이하 '프듀X')' 이진혁이 프로젝트 그룹 '바이나인(By.9)'에 대해 "9인조라면 합류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이진혁의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19일 "9인조 바이나인 합류는 긍정적으로 검토해왔다. 합류할 의사가 있다"면서 "그외의 프로젝트 그룹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이어 "이진혁과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향후 활동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새로운 활동 소식을 전해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나인을 구성하는 멤버들의 상당수가 차후 활동을 계획중인 만큼, 현재로선 바이나인의 데뷔는 쉽지 않다. 일찌감치 그룹의 세계관과 케미 요소를 정리해 프로젝트 데뷔를 외쳤던 팬들은 뒤늦게라도 기획사들의 합의가 이뤄지길 기원하는 모양새다.

앞서 금동현의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9인 체제 '바이나인'의 경우 합류할 것이다. 그외 어떠한 프로젝트성 팀에도 합류할 의사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는 이진혁의 입장과 동일하다.

구정모 함원진의 소속사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내년초 두 사람이 포함된 새로운 보이그룹 론칭을 예고했다. 송유빈의 소속사 뮤직웍스는 송유빈과 김국헌(21위)의 2인조 듀오 그룹 데뷔 소식을 전했다. 황윤성의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19일 황윤성 등 프듀 출연자 5명이 포함된 새로운 그룹 'W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그 시기를 9월 2일로 명시한 바 있다.

바이나인은 '프듀X' 파이널 진출자 20인 중 데뷔조 엑스원(X1)에 속하지 않은 9명(이진혁 구정모 금동현 황윤성 송유빈 김민규 이세진 함원진 토니)의 팬들이 뭉친 프로젝트 그룹이다. 지난 '프로듀스101 시즌2'의 JBJ와 비슷하지만, 현재 '프듀X'가 투표 조작 논란에 휩싸인 상태라는 차이점이 있다.

▶이진혁 프로젝트 그룹 관련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티오피미디어입니다.

이진혁 군의 활동에 대해 많은 관심과 응원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프로듀스X101' 방송 이후 당사 및 이진혁 군에게 프로젝트 그룹 '바이나인'과 관련한 많은 문의가 있어 이에 대한 공식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이진혁 군의 개인 활동을 지원하고 계획하는 동시에 팬 여러분들께서 지지하는 9명으로 구성된 '바이나인'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해왔습니다. 또한, 현재도 9인 체제의 '바이나인'에 대해서는 합류할 의사가 있으나, 이 외의 프로젝트 그룹은 고려하고 있지 않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당사는 이진혁 군과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 및 진행 중이며, 향후 팬 여러분께 새로운 활동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