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인터뷰④]유재명 "수트핏 칭찬 쑥쓰러워, 사비 들여 '비밀의숲' 수트 사서 경조사에 입어"

이승미 기자

입력 2019-06-20 11:54

유재명 "수트핏 칭찬 쑥쓰러워, 사비 들여 '비밀의숲' 수트 사서 경조사…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배우 이창준이 '수트핏'에 대해 이야기 했다.



희대의 살인마를 잡을 결정적 단서를 얻기 위해 또 다른 살인을 은폐한 형사와 이를 눈치 챈 라이벌 형사의 쫓고 쫓기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범죄 영화 '비스트'(이정호 감독, 스튜디오앤뉴 제작). 라이벌 형사의 살인 은폐를 눈치 챈 형사 민태 역의 유재명이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진행된 라운드 인터뷰에서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tvN 드라마 '비밀의 숲'에서 정의를 세우기 위해 불의를 택한 복잡한 인물 이창준 역을 완벽히 소화하며 시청자의 극찬을 이끌어낸데 이어 JTBC '라이프', tvN '자백', 영화 '명당', '악인전' 등 TV와 영화를 오가며 존재감을 각인시킨 배우 유재명. 매 작품 마다 극중 캐릭터와의 혼연일체 되는 놀라운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준 그가 영화 '비스트'를 통해 또 한번의 명품 연기를 예고한다.

극중 민태는 원칙을 최우선으로 하는 강력반 2인자인 형사.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범인을 검거하는 한수(이성민)과 사사건건 대립하며 갈등을 빚는다. 한수를 견제하며 살인사건의 범인을 쫓던 그는 우연히 한수의 사건 은폐를 눈치 채고 그를 제치고 올라설 절호의 기회를 잡게 된다.

최근 몇 년간 큰 인지도와 인기를 얻게 된 유재명은 "몇 년 사이에 새로운 일을 너무 많이 겪었다"고 전했다. 이어 "가장 중요한 건 이러한 과정에 잘 적응해 나가는 것 같다. 한 예로 저는 불편한 입을 잘 못 입는다. 저는 연극을 할 때 무대 청소를 하고 조명을 달아야 했다. 그래서 늘 추리닝만 입고 20년을 살았다. 양복 한 벌 가지고 독립 영화 단편 영화를 20개를 찍었다"며 "그런데 어느 날 작품 속에서 수트를 입으니까 낯설더라. 익숙해져야겠더라. 목적이 있다면 익숙해지는 게 되게 중요하더라. 촌스러운 이 사람이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세련되질 수 있을까 싶더라"고 말했다.

수트 이야기가 나온김에 '비밀의 숲'에서 화제가 됐던 멋진 수트핏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극중 캐릭터인 이창준의 수트핏이 화제를 모았던 걸 알고 있냐고 묻자 "알고 있다"며 쑥스럽게 웃었다. 이어 그는 "팬들이 예쁜 옷을 많이 입었으면 좋겠다고 하더라. 제가 생각하기에 예쁜 옷은 내가 가장 편한 옷이라고 생각했는데, '비밀의 숲'의 수트를 입으니 좀 멋있긴 하더라.(웃음) 그래서 그 드라마에서 입었던 옷을 제 사비를 내서 샀다. 그래서 그 수트를 입고 결혼식도 가고 경조사도 그런다"며 웃었다.

한편, '비스트'는 '방황하는 칼날'(2013)의 이정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이성민, 유재명, 전혜진, 최다니엘 등이 출연한다. 오는 6월 26일 개봉.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NEW엔터테인먼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