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살림남' 백일섭 굿바이…김승현 옥탑방 탈출을 응원해요[종합]

이지현 기자

입력 2017-06-28 21:55

more
'살림남' 백일섭 굿바이…김승현 옥탑방 탈출을 응원해요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74살 졸혼남 백일섭,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



28일 방송된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에서는 일라이가 그 동안 아이를 돌보면서 결혼식을 준비하느라 많이 힘들고 지쳤을 아내를 위해 아들 민수와 단 둘이 하루를 보내기로 하고 아내에게는 달콤한 휴가를 선사했다.

이날 일라이는 민수를 데리고 유아풀장을 찾았다. 튜브를 타고 사랑스러운 미소로 애교만점 눈빛을 발사하는 민수와는 대조적으로 일라이는 "아이고 허리야"라며 이마 가득 땀을 뻘뻘 흘렸다.

영혼까지 탈탈 털린 듯 지친 표정의 일라이는 "제가 일본갔을 때 와이프가 얼마나 힘들었을지 상상이 간다"라며 '독박육아'의 고충을 몸소 체험했다. 일라이는 "혼자서는 쉬운게 아니더라. 아버지에게 도움을 청했다"라며 아버지에게 SOS를 청했다. 일라이네 삼부자는 찜질방으로 향했다.

하지만 일라이는 민수를 아버지에게 맡기고 혼자 잠을 자며 휴식을 취했다. 아버지는 "약간 화도 났지만 좀 측은했다. 오죽했으면 아빠한테 맡기고 쉬는 걸까"라고 말했고 멋쩍은 일라이는 "아빠 미국가면 오랫동안 못 보니까"라며 변명했다.

찜질방에서 나온 일라이 부자는 매형 데미안과 함께 곱창집으로 향했다. 일라이는 "매형은 근육이 많다. 민수 안을 때 힘이 안들 것 같았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세 남자의 곱창먹방에 민수는 잊혀졌다. 결국 불안한 아내는 곱창집을 급습했다. 민수의 상태가 불편한 상태를 체크한 아내의 잔소리에 세 남자는 안절부절했다. 일라이는 '독박육아'를 몸소 체험하며 아내에 고마움을 느꼈다.

딸 수빈은 갑작스럽게 아빠의 옥탑방 방문을 예고했다. 김승현은 "딸이 집에 방문할 것을 단 한번도 상상해본적이 없다. 보여주고 싶지 않았다"라며 급하게 청소를 했다.

하지만 딸 수빈과 함께 부모님이 6년 만에 옥탑방을 방문했다. 수빈의 뒤를 이어 부모님의 얼굴을 보자 김승현은 '얼음'이 됐다. 부모님은 좁은 옥탑방을 보며 "막막하고 힘들게 사는구나 생각했다"라며 속상해 했다. 딸 수빈도 속상한 마음에 아빠의 집안 살림을 체크하며 폭풍 잔소리를 늘어놓았다.

부모님은 "괜찮게 살거라 생각했는데, 너무 마음이 아팠다"라며 결국 눈물을 터뜨렸다. 김승현은 "여기서 버틸때까지 있다가 돈 모아서 큰집으로 갈거다"라며 위로했다. 딸 수빈이도 "얼마나 돈이 없으면 저러나 싶고, 할머니가 엉엉 우시니까 여러가지 생각이 많이 들었다"고 속내를 밝혔다.

특히 이날 수빈이는 아빠 김승현의 연애를 응원했다. 김승현은 "수빈이를 인정해주고, 수빈이를 친구처럼 언니처럼 대해줄 수 있는 사람이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고, 담담하게 듣던 수빈이는 "그게 제일 힘들다"라며 "결혼까지 하면 좋은데 아빠를 잡아줄 수 있는 여자친구를 만났으면 좋겠다"며 어느덧 훌쩍 커버린 속깊은 딸의 모습을 보였다.

한편 백일섭은 이날 방송을 끝으로 하차한다. 건강상의 이유로 하차한 백일섭은 2차 허리 수술을 앞두고 있다. 이에 금주를 해야하는 아버지를 위해 아들은 집의 모든 술을 수거했다.

"내 자식보다 더 가까운 술"을 끊기로 결심한 첫날 밤 백일섭은 새벽에 일어나 잠을 이루지 못했다. 다음날 백일섭은 '매실주'를 담그며 애타는 마음을 달랬다.

금주 4일차가 되자 화가 많이 난 상태다. 백일섭은 술병을 밥상에 세워두며 "보기라도 하자"는 대리만족으로 '7일 금주'에 성공했다.

백일섭은 "지팡이를 집고 다니는 모습을 보여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라며 "철저하게 내 잘못이다라고 생각했다"는 속내를 밝혔다.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는 수술을 앞두고 긴장감이 역력한 백일섭을 찾은 건 아들과 며느리다. 4시간의 수술을 마치고 돌아 온 백일섭은 가장먼저 아들을 찾았다. 몇일 후 한결 밝아진 모습으로 병원을 떠났다. 제니와 상봉하며 헛헛한 그의 일상의 이유를 찾았다.

그동안 74살 '졸혼남' 백일섭은 '살림남'을 통해 아들과 한결 가까워 졌고 의복형제와도 만났다. 쑥스럽지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다음주부터는 작가 이외수 새롭게 합류한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