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영재' 샘해밍턴 "윌리엄, 시험관 4번-인공수정 2번 끝에 얻은 아들"

이유나 기자

입력 2017-04-26 08:14

수정 2017-04-26 08:14

'영재' 샘해밍턴 "윌리엄, 시험관 4번-인공수정 2번 끝에 얻은 아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SBS 영재발굴단에 방송인 샘 해밍턴이 출연해 윌리엄의 육아에 신경쓰는 부분을 밝혔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호주인이자, 요즘은 자신의 이름보다 '윌리엄 아빠'로 더 유명한 샘 해밍턴이 26일 방송을 통해 영재발굴단을 찾는다다.

샘 해밍턴은 남들이 한 번 가기도 힘들다는 군대를 무려 육군, 해군, 공군 모두 다녀온 경력이 있다. 그는 "셋 중 육군이 제일 힘들었다. 특히 혹한기 훈련이 정말 고통스러웠다"고 '군필자'다운 발언을 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국에서 무려 15년을 생활해 온 샘 해밍턴은 시험관 시술 4번과 인공수정 시술 2번 끝에 소중한 아들 윌리엄을 얻었다. 그는 윌리엄이 가진 영재성으로 '빠른 근육 발달'을 꼽았다. 샘 해밍턴은 윌리엄이 백일 전에 뒤집기를 했고, 지금은 혼자 계단을 오른다고 밝혔다. 이에 MC 정찬우는 "그러다가 돌 때는 마라톤을 하겠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샘 해밍턴은 또한 윌리엄을 한국에서 교육시킬 때에 가장 걱정되는 점은 '미세먼지'라고 답해, 아이의 건강을 최우선시하는 모습을 드러냈다.

한편 이날 녹화에서 '보이프렌드' 박현진, 김종섭 군 부모님의 교육방식을 지켜본 샘 해밍턴은, "아빠의 역할이 매우 크다는 것을 느낀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완벽한 아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지금부터 윌리엄이 하고 싶다는 것은 다 해주겠다"고 선언하기도 했다.

한국인보다 더 한국인같은 외국인, '윌리엄 아빠' 샘 해밍턴과 함께하는 영재발굴단은 4월 26일 수요일 오후 8시 55분 SBS에서 방송된다.

ly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