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하이퍼 리얼리즘 '보는 것, 보이는 것'…내달 3일까지 오흥배 작가전

이재훈 기자

입력 2015-04-13 19:51

more
하이퍼 리얼리즘 '보는 것, 보이는 것'…내달 3일까지 오흥배 작가전


전문가 미술재료 제조업체 ㈜신한화구(대표 한봉근)는 한국 미술의 발전을 위하여 마련한 개인전 형식의 작가후원 프로그램 Thinkartkorea 선정작가 기획초대전의 세 번째 전시를 4/11(토) 부터 5월 3일(일)까지 오흥배 작가의 '보는 것, 보이는 것 : to see, to be seen'로 기획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한화구는 2014년부터 Thinkartkorea 라는 이름으로 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헤이리 포네티브 스페이스 갤러리에서 정기적으로 봄/가을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2015 Thinkartkorea 선정작가 기획 초대전에서 선보이는 4월 전시의 주인공은 포트폴리오 모집 공고를 통하여 선정된 오흥배 작가로 하이퍼 리얼리즘 회화를 선보인다. 개인전 형식으로 열리게 되는 오흥배 작가의 이번 전시는 '보는 것, 보이는 것 : to see, to be seen' 를 주제로 열리는데, 넘치는 재능을 보유한 작가와 그의 지금까지의 주요 대표작들을 망라하여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보다 더 사진 같은 그림, 실재보다 더 실재 같은 그림을 유화로 그려내기 위하여 오랜 기간 동안에 작품에 몰두하며 우리가 평소 보지 못한 상식을 뒤엎는 깨달음을 선사한다.

올 봄 Thinkartkorea 선정작가 기획 초대전 오흥배 작가의 전시에서 우리가 보고 듣고 믿는 보편적 진리에 대해 문제적 시각으로 다시 성찰해 보기를 조용히 권유해 본다. 당신의 생각은, 당신이 보고 느끼는 감성은, 당신이 믿고 추구하고 행동하는 의미와 가치는 '참' 인가요? 그의 전시에서 답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Thinkartkorea 위원회 원창우 부사장은 "이번 기획 전시를 통해 하이퍼 리얼리즘 이라는 예술분야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해 전시회를 방문하는 방문객이 전시 작품을 감상하며 예술을 통한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4월 11일부터 5월 3일(am 11:00 - pm 6:00, 매주 월요일 휴관)까지 파주 포네티브 스페이스(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34)에서 3주간 진행되며, 전시에 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Thinkartkorea 02-357-0744 또는 help@thinkartkorea.com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신한화구가 주최하고 포네티브 스페이스가 후원하는 Thinkartkorea는 국내외 실력 있는 한국인 작가 발굴과 지원을 통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작가로 성장하는 계기와 세계 미술시장을 이끌어나가는 발판 마련을 궁극적 목표로 삼고 있다.

Thinkartkorea 프로그램은 공모전형식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www.thinkartkorea.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