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김수현, 도쿄 드라마 어워즈 '아시아 최고 배우상' 수상

김겨울 기자

입력 2014-10-23 17:30

김수현, 도쿄 드라마 어워즈 '아시아 최고 배우상' 수상


배우 김수현이 '도쿄 드라마 어워즈 2014(Tokyo Drama Awards)'에서 '아시아 최고 배우상(Best Actor in Asia)'을 수상했다.



23일 열린 '도쿄 드라마 어워즈' 에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가 '해외작품 특별상' 수상은 물론 극중 도민준 캐릭터로 아시아 전역에 '도민준 열풍'을 일으키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수현이 '아시아 최고 배우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베스트 엑터 인 아시아상'은 해외 작품에 출연한 배우 중 뛰어난 연기는 물론 아시아 국경을 넘어 활약을 펼치고 있는 배우에게 선사하는 상으로, 현재 일본과 중국을 넘어 아시아 전역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아시아의 스타'로 거듭난 배우 김수현이 이번 수상자로 선정돼 그 영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수상자로 오른 김수현은 "이렇게 특별한 상을 받게 되어서 정말 영광입니다. 도민준이라는 캐릭터가 살아온 세월을 잘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이렇게 좋게 봐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저에게 있어 2014년 한해는 정말 너무나 특별한 한 해였습니다. 이렇게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 드리고, 항상 뜨겁게 환영해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만큼 앞으로 더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로써 김수현은 올해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백상 예술대상' TV 부문 남자 인기상을 시작으로 '서울 드라마 어워즈' 한류드라마 연기자상 및 네티즌 인기상,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연기대상 및 한류스타상 수상에 이어 오늘 열린 '도쿄 드라마 어워즈'에서 아시아 최고 배우상까지 수상하며 국내외를 넘나들며 인정받는 배우로 그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한편 김수현 주연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는 지난 5월부터 일본 DATV에서 방영돼 현지에서도 큰 관심을 모았으며, 2012년 국내 방송 당시 최고 시청률 40%를 넘으며 국민 드라마 반영에 올랐던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은 같은 해 일본에서 7월 KNTV, 2013년 1월 NHK BS프리미엄에 이어 올해 7월에는 일본 지상파 NHK에서 방영돼 화제를 모은 가운데 일본 열도 또한 중화권 못지 않은 인기와 사랑을 김수현에게 보내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