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터리픽12]첫 승에도 웃지 않은 전창진 감독 "숙제 많이 남긴 경기"

김가을 기자

입력 2019-09-18 18:40

첫 승에도 웃지 않은 전창진 감독 "숙제 많이 남긴 경기"
전창진 전주 KCC 감독. 사진제공=KBL

[마카오=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사실은 숙제를 많이 남긴 경기다."



전창진 전주 KCC 감독이 승리에도 웃지 않았다.

KCC는 18일(한국시각) 마카오 탑섹 멀티스포츠 파빌리온에서 열린 우츠노미야(일본)의 2019년 동아시아 슈퍼리그 '터리픽12' 조별리그 C조 최종전에서 79대78로 승리했다. 전날 열린 저장(중국)과의 경기에서 67대88로 패했던 KCC는 2차전에서 승리하며 4강행 희망을 살렸다. 이번 대회 각 조 1위는 4강에 진출한다. 동률을 이룰 경우 골득실 후 다득점으로 최종 순위를 정한다.

경기 뒤 전 감독은 "내용은 좋지 않았다. 익사이팅한 경기였다. 상당히 긴장됐다. 잘 마무리하고 싶었다. 경기 종료 5분여를 남기고 선수들이 정말 열심히 했다. 상대가 오픈이 돼 수비하기 수원했다. 마지막 수비가 잘 돼 승리한 것 같다"고 평가했다.

쉽지 않은 경기였다. KCC는 외국인 선수 마커스 킨이 타박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외국인 선수 한 명으로 경기를 치렀다. 송교창도 벤치에서 경기를 마쳤다. 전 감독은 "선수 여러 명이 뛰어야 하는 상황이었다. 직전 중국전과 비교해 우리가 앞선에서 큰 차이가 없었다. 수비하는 데 큰 차이가 없어서 끝까지 싸워볼 수 있었다. 상대가 오른쪽으로 경기를 많이 풀어가는데 그것을 잘 막았다. 국내 선수가 여럿 돌아가면서 경기를 했다. 사실은 숙제를 많이 남긴 경기"라고 말했다.

이어 "훈련과 경기에서의 차이가 큰 부분이 있었다. 경기 전에 자신감에 대해 얘기했다. 슛을 던지기 위해 움직이고, 돌파하기 위해 달려야 한다고 했다. 그런 모습을 더 보여야 한다. 자신 없게 플레이하는 선수들에게 질책을 했다"고 덧붙였다.

마카오=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