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류중일호' 핵심 불펜 박영현-정우영 없이 APBC 치른다...PS 깜짝 활약 신민혁 합류 [공식발표]

김용 기자

입력 2023-11-12 15:14

more
'류중일호' 핵심 불펜 박영현-정우영 없이 APBC 치른다...PS 깜짝…
7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와 KT의 한국시리즈 1차전. 경기에서 승리한 KT 박영현이 기뻐하고 있다. 잠실=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3.11.07/

[스포츠조선 김용 기자] 박영현, 정우영 없이 APBC 치르는 류중일호.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2023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APBC) 대표팀 최종 명단이 확정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2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APBC에 출전하는 대표팀 최종 명단이 확정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16일부터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다.

대표팀은 일찌감치 대구에 모여 훈련중이었는데, 관건은 한국시리즈를 치르고 있는 LG 트윈스와 KT 위즈 선수들의 합류 여부였다. 한국시리즈가 조기에 끝나거나, 선수들의 컨디션이 괜찮으면 이 선수들을 데려간다는 게 류 감독의 생각이었는데 결국 두 팀 선수들을 모두 교체하기로 했다. 교체가 확정된 선수는 LG의 불펜 정우영과 3루수 문보경, 그리고 KT 위즈 불펜 박영현이다. 강백호의 경우에는 포스트시즌을 앞두고 부상을 당해 일찌감치 교체가 정해졌었다.

이 선수들을 대신해 NC 다이노스 신민혁, SSG 랜더스 조병현, 롯데 자이언츠 나승엽, 한화 이글스 문현빈이 최종 합류한다. KBO는 선수들의 체력, 경기력, 컨디션을 종합적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표팀은 교체에 대비해 예비 명단에 포함된 선수들도 대구로 합류시켜 함께 훈련을 실시했었다.

대표팀은 14일 출국한다. 16일 호주와 첫 경기를 치른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