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후배들 앞 부끄러운 선배, 더이상은…" 8년만의 태극마크+우승 정조준, 거포 우익수의 남다른 속내 [인터뷰]

김영록 기자

입력 2023-01-31 08:49

수정 2023-01-31 08:52

more
"후배들 앞 부끄러운 선배, 더이상은…" 8년만의 태극마크+우승 정조준,…
30일 인천공항 제1터미널을 통해 KIA 타이거즈 선수단이 스프링캠프를 위해 미국 애리조나로 출국한다. 출국에 앞서 인터뷰에 응하고 있는 나성범. 인천공항=송정헌 기자songs@sportschosun.com/2023.01.30/

[인천공항=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KBO리그 통산 233홈런, 지난 시즌에도 21개의 아치를 쏘아올렸다. 하지만 국가대표팀 주전 외야 한자리는 만만치 않다.



KIA 타이거즈 선수단은 3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 투손에서 열릴 2023시즌 스프링캠프로 떠났다.

출국전 만난 KIA 나성범의 속내는 감개무량했다.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은 나성범에겐 2014 인천 아시안게임, 2015년 프리미어12 이후 3번?, 햇수로는 8년만의 태극마크다. KIA 이적 후 첫 해외 스프링캠프이기도 하다.

나성범은 "국가대표팀은 항상 영광스러운 자리다. 누구나 뽑히고 싶지만, 가고 싶다고 누구나 갈순 없다. 나도 매년 가고 싶은데, 뽑히질 않았다"면서 "WBC는 정말 간절하다. 이번에 열심히 해서 다음에도 뽑힐 수 있도록 하겠다. 재미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했다.

전지훈련지인 투손은 NC 다이노스 시절 자주 방문한 곳이다. 리그와 WBC를 함께 준비해야하는 나성범으로선 해외지만 한결 익숙한 장소에서 몸을 만들게 됐다.

KIA는 젊은 팀이다. FA이자 베테랑 반열에 올라선 나성범이 이끌어줘야하는 후배들이 많다. 나성범은 "난 항상 열려있는데, 아직 어려워하는 후배들이 많다. 누구든 다가오라. 할 수 있는 만큼 돕겠다"고 강조했다.

나성범은 KBO리그를 대표하는 강견 외야수이자 한방을 갖춘 거포다. 그는 FA를 앞두고 해외 진출을 노크했지만 무산됐다. 리그 MVP를 거머쥔 이정후(키움 히어로즈)의 해외 진출 선언을 보는 속내는 어떨까.

"(이)정후는 나와는 좀 다른 입장인 것 같은데…내가 봐도 정말 대단한 선수다. 본받을 점도 많다. 매년 발전하는 선수다. 보고 있으면 뿌듯하다. 어느 팀에 갈지 모르겠지만, 좋은 대우 받고 갔으면 좋겠다."

WBC 대표팀 외야는 김현수-박해민-이정후가 유력하다. 나성범은선 한방을 앞세워 주전 자리를 쟁취해야하는 상황. 나성범은 "WBC엔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를 비롯해서 메이저리거들이 많지 않나.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면서 "난 언제든지 시합에 뛸 수 있도록 준비하는 입장이다. 아직 몸상태가 100%는 아니지만, 대회에 맞춰 올릴 생각"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해 와일드카드전의 뼈아픈 실책을 떠올린 그는 "올해 목표는 당연히 우승이다. 작년엔 후배들에게 부끄러운 선배가 됐다. 올해 다시 기회가 온다면 내 손으로 승리를 따내고 싶다"고 거듭 강조했다.

장시간 비행기를 타고, 빠르게 시차에 적응하는 노하우가 따로 있을까. 나성범은 "굳이 안 자고 버틸 필요가 없다. 잠오면 자고, 배고프면 밥 먹으면 된다. 난 기내식은 무조건 챙겨먹는다"며 웃었다.

인천=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