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대구 리포트]6이닝 노히트+QS에도 못 웃은 삼성 라이블리 '불펜이 야속해'

박상경 기자

입력 2021-04-22 23:00

6이닝 노히트+QS에도 못 웃은 삼성 라이블리 '불펜이 야속해'
2021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SSG 랜더스의 경기가 22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렸다. 7회초 삼성 라이블리가 마운드에서 내려오고 있다. 대구=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1.04.22/

[대구=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3전4기'로 만든 완벽한 투구, 그러나 이번에도 승운이 따르지 않았다.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투수 벤 라이블리가 또다시 첫승 달성에 실패했다. 라이블리는 22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SSG 랜더스전에서 6⅔이닝 동안 2안타(1홈런) 1볼넷 10탈삼진 3실점(2자책점)했다. 라이블리는 팀이 6-3으로 앞선 7회초 2사후 마운드를 내려갔으나, 불펜 방화로 승리 투수가 되지 못한 채 고개를 숙였다.

시즌 첫 등판이었던 지난 4일 고척 키움전에서 4⅔이닝 6실점으로 패전 투수가 됐던 라이블리는 10일 대구 KT전에서 4이닝 5실점에도 타선 지원 속에 패전을 모면했다. 16일 사직 롯데전에선 6이닝 4안타 2볼넷 6탈삼진 1실점으로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 피칭을 했음에도 '노디시전'에 그치는 등 좀처럼 승운이 없었다.

SSG전에서 라이블리는 6회까지 최고의 투구를 펼쳤다. 4회초 1사후 추신수에게 볼넷 1개만을 내줬을 뿐, 6회까지 단 한 개의 안타 허용 없이 8개의 탈삼진을 뽑아냈다. 7회에도 등판을 자청해 첫 타자 추신수를 삼진 처리했다.

그러나 라이블리는 강한울의 실책으로 최 정을 내보냈고 로맥에게 우중간 안타를 맞으며 노히트가 깨졌고, 최주환에게 우월 스리런포를 얻어 맞으면서 3실점을 했다. 한유섬으로부터 아웃카운트를 뽑아낸 라이블리의 투구수는 111개. 3점차 리드 속에 삼성 벤치는 라이블리를 불러들이고 불펜 가동을 택했다.

초조하게 그라운드를 바라보던 라이블리의 얼굴은 곧 일그러졌다. 삼성은 최지광이 SSG 이흥련 김성현에게 연속 출루를 허용하자 임현준이 마운드를 이어 받았다. 그러나 임현준이 대타 남태혁에게 볼넷을 내준데 이어 추신수에게 2타점 적시타를 맞으면서 1점차가 됐다. 베테랑 우규민이 불을 끄기 위해 마운드에 올랐다. 최 정이 친 3루수 땅볼을 강한울이 홈에 뿌렸으나 주자 몸에 맞는 실책과 동점이 됐고, 로맥과 최주환에게 연속 안타를 맞으면서 리드는 순식간에 열세로 뒤집혔다.

스스로의 힘으로 팀 승리와 더불어 마수걸이 승리까지 노렸던 라이블리에게는 아쉬움이 가득한 밤이었다.

대구=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