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광주 승장]'위닝시리즈' 윌리엄스 감독 "이의리, 최선의 호투…장래 기대된다"

김영록 기자

입력 2021-04-15 22:53

'위닝시리즈' 윌리엄스 감독 "이의리, 최선의 호투…장래 기대된다"
KIA 선발투수 이의리가 투구하고 있다. 광주=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1.4.15/

[광주=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광주 3연전을 위닝시리즈로 이끈 맷 윌리엄스 감독이 유망주들의 활약에 뿌듯함을 드러냈다.



KIA 타이거즈는 15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의 시즌 3차전에서 10대5로 승리했다.

이로써 KIA는 전날 연장 12회 혈투 끝 승리를 더해 이번 3연전을 위닝으로 장식했다.

이의리와 김진욱의 맞대결로 주목받은 이날 경기의 주인공은 뜻밖에도 침묵하던 KIA 타선이었다. KIA는 선발 전원안타를 달성하며 13안타 9볼넷을 획득, 롯데 마운드를 맹폭했다. 올시즌 첫 두자릿수 득점도 달성했다. 1⅓이닝 1실점을 기록한 서덕원은 데뷔 첫 승을 올렸다.

반면 롯데는 고비 때마다 흐름이 끊기며 9안타 7볼넷에도 5득점에 그쳤다. 특히 4-10으로 뒤진 9회초 3연속 안타로 1점을 만회했지만, 후속타가 불발되며 추가점을 올리지 못한 점도 아쉬웠다.

윌리엄스 감독은 "중심타선(터커 최형우 나지완)이 5타점을 뽑아내며 자신들이 해줘야 할 역할을 잘 수행했다. 선수들 모두 적재적소에서 필요한 상황에 활약을 펼치는 좋은 모습을 보였다"며 이날 경기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어 "선발 이의리는 비록 3실점 했지만 자신이 던질 수 있는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버텨주며 호투했다. 첫 승을 거둔 서덕원도 좋은 투구를 했다. 두 선수 모두 장래가 기대된다"며 격려했다.

이날 승리로 5승5패가 된 KIA는 두산 베어스와 함께 공동 4위로 뛰어올랐다. 반면 롯데는 4승6패를 기록, KT 위즈-한화 이글스와 함께 공동 꼴찌가 됐다.

광주=김영록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