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창원 브리핑] 1위 NC인데 불펜 꼴찌? 이동욱 "ERA 순위가 팀 순위는 아니다"

선수민 기자

입력 2020-07-03 16:48

 1위 NC인데 불펜 꼴찌? 이동욱 "ERA 순위가 팀 순위는 아니다"
롯데 자이언츠와 NC 다이노스의 2020 KBO리그 경기가 1일 창원NC파크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NC 이동욱 감독이 선수들의 훈련을 지켜보고 있다. 창원=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20.07.01/

[창원=스포츠조선 선수민 기자] "평균자책점 순위에 따라 팀 순위가 결정되지는 않는다."



이동욱 NC 다이노스 감독이 불펜 부진에도 투수들을 감쌌다.

이 감독은 3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 앞서 불펜진을 묻는 질문에 "지금 선수들로 해야 한다. 수치가 안 좋은 건 감독의 책임이다. 2경기 정도 무너졌어도 그건 생각 안 한다. 평균자책점 순위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지는 않는다. 승패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34승15패로 1위를 질주하고 있는 NC는 불펜이 약점이다. 올 시즌 불펜 평균자책점이 6.55로 리그 최하위다. 최근 대량 실점 경기가 많아지면서 평균자책점이 크게 치솟았다. 롯데 자이언츠와의 주중 3연전에서도 치열한 불펜 싸움이 펼쳐졌다. 전날 롯데전에선 원종현이 마지막에 등판해 1⅔이닝 무실점으로 '5아웃' 세이브를 기록했다.

이 감독은 "포기할 수 없기에 필승조 투수들을 쓸 수밖에 없다. 수치적으로 투수들에게 부담감을 주고 싶은 마음은 없다"면서 "불펜이 계속 안 좋았던 건 아니다. 그랬다면 그동안 이기기 어려웠을 것이다. 모든 게 좋으면 전승을 했을 것이다. 다시 조합을 해서 가야한다"고 했다.창원=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