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고척코멘트]손혁 감독 "요키시 활약이 선수단에 좋은 영향"

노재형 기자

입력 2020-05-29 21:44

손혁 감독 "요키시 활약이 선수단에 좋은 영향"
키움 히어로즈 손 혁 감독.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

[고척=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에이스와 특급 소방수를 앞세워 4연패를 끊었다.



키움은 29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KT 위즈와의 홈경기에서 선발 에릭 요키시의 호투와 마무리 조상우의 특급 피칭을 내세워 5대1로 승리했다. 4연패를 벗어던진 키움은 11승11패로 승률 5할에 복귀하며 롯데 자이언츠를 제치고 5위로 올라섰다.

요키시는 7이닝 동안 5안타와 1볼넷을 내주고 1실점(비자책)의 호투를 펼치며 시즌 4승을 거둬 다승 공동 선두를 유지했다. 요키시는 최고 147㎞ 직구와 낙차 큰 커브를 주무기로 삼아 삼진 9개를 빼앗는 기염을 토하며 KT 타선을 무력화했다. 키움은 5-1로 앞선 8회초 무사 만루의 위기를 맞았으나, 후속 3타자를 모조리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4점차를 유지했다.

키움은 3회말 4사구 3개를 얻어 만든 1사 만루 찬스에서 박동원의 땅볼을 KT 2루수 김병희가 뒤로 빠트리는 사이 주자 2명이 홈을 밟아 2-0으로 앞서 나갔다. KT는 이어진 4회초 멜 로하스 주니어의 좌전안타와 상대 송구실책으로 1사 3루를 기회를 잡고 문상철의 내야땅볼로 한 점을 만회했다.

키움은 7회말 4안타를 묶어 3득점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선두 이정후의 우월 2루타와 박병호의 중전안타로 무사 1,3루. 박동원의 희생플라이로 1점을 보탠 키움은 김웅빈의 볼넷, 김혜성의 2루 내야안타로 1사 만루의 찬스를 이어갔다. 이어 대타 이지영이 2타점 우전안타를 터뜨려 5-1로 달아났다.

KT는 8회초 배정대, 장성우, 조용호의 연속안타로 무사 만루의 기회를 잡았으나, 로하스, 황재균, 문상철이 모조리 삼진을 당해 황금 찬스를 날려버렸다. 키움 마무리 조상우는 8회 1사 만루서 등판해 9회까지 1⅔이닝 동안 무안타 무실점으로 시즌 5세이브를 따냈다.

경기 후 키움 손 혁 감독은 "요키시의 7이닝 활약이 선수단에 좋은 영향을 줬다. 요키시가 많은 이닝을 소화해 불펜진을 아낄 수 있었다"면서 "타자들도 집중력을 갖고 좋은 기회를 만들어 경기를 풀어갈 수 있었다. 조상우가 어려운 상황에서 경기를 깔끔하게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고척=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