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부산 브리핑]'28일 선발' 롯데 샘슨, "투구수 50개 제한" 이유는

박상경 기자

입력 2020-05-26 16:25

수정 2020-05-26 16:27

'28일 선발' 롯데 샘슨, "투구수 50개 제한" 이유는
◇사진제공=롯데 자이언츠

[부산=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오는 28일 KBO리그 데뷔전을 치를 롯데 자이언츠 아드리안 샘슨이 짧은 이닝을 소화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말 투병 중 임종한 부친의 곁을 지키기 위해 미국으로 일시 귀국했던 샘슨은 지난 7일 재입국, 경남 양산 모처에서 2주 간의 자가 격리 기간을 가졌다. 자가 격리를 마친 뒤인 23일 김해 상동구장에서 라이브피칭을 펼쳤다. 총 22개의 공을 뿌렸고, 직구 최고 구속은 143㎞을 찍었다. 샘슨의 라이브피칭을 보고 받은 허 감독은 특별한 변수가 없다면 28일 삼성 라이온즈전에 샘슨을 선발 등판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허 감독은 26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갖는 삼성전을 앞두고 "샘슨은 28일에 등판할 예정이다. 투구수는 30개에서 50개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샘슨이 선발 자원인 점을 감안하면 제한된 투구수가 꽤 적다. 허 감독은 "경기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지만, 일단 이렇게 구상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허 감독은 '가중 피로도'에 따른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자세하게 설명하긴 어렵지만, 일상 생활을 할 때 가만히 있는 것과 밥을 먹을 때 손의 움직임 등이 다른 부분과 비슷하다"며 "공 개수도 중요하지만, 가중 피로도를 중요하게 보고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샘슨이 일찌감치 마운드를 내려올 경우엔 (경기를) 불펜데이로 치르는 방안도 머릿 속에 넣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명확하게 어느 시점까지 투구수를 끌어올린다기 보다, 투구를 마친 뒤 가중 피로도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을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부산=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