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인터뷰] 중요한 시즌 앞둔 김상수 "FA는 생각 안 해, 안전이 최우선이다"

선수민 기자

입력 2020-04-05 17:22

 중요한 시즌 앞둔 김상수 "FA는 생각 안 해, 안전이 최우선이다"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가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자체청백전을 가졌다. 김상수 고척=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2020.03.24/

[고척=스포츠조선 선수민 기자] "안전이 가장 중요하죠."



키움 히어로즈가 다시 한 번 가슴을 쓸어 내렸다. 현장 직원이 고열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다행히 음성 판정이 나왔다. 키움은 5일 훈련을 재개했다.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도 키움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5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만난 김상수는 "지금 상황에선 주장이 분위기를 잡는다고 되는 문제는 아니다. 선수들에게 외출을 자제하고 조심해달라는 부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야구를 못할 수 있다는 생각도 들지만, 야구보다 코로나가 더 큰 문제다. 일정이 밀리는 것보다 언제 코로나가 사라질까를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무기한 연기 속에 선수들은 페이스 조절에 신경 쓰고 있다. 투수나 타자나 한껏 끌어 올렸던 컨디션을 다운시키고 있는 상황. 김상수는 "선수들이 페이스를 떨어뜨리고 있다고 본다. 그래도 개막 2주 전에 알려준다고 했으니, 그 전까지 조절하는 게 맞는 것 같다. 나 같은 경우 2주 정도면 괜찮다. 2~3경기 정도 보고 있다. 선수들도 각자 잘 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자체 청백전만으론 준비에 한계가 있다. 긴장감이 떨어지는 게 가장 큰 이유. 김상수는 "청백전에서 항상 못 던진다. 사실 몸쪽 사인이 나면 타자를 맞힐까봐 걱정된다. 가운데 몰리기도 한다. 무엇보다 관중이 있냐, 없냐에 따라 집중도가 다른 것 같다. 휑한 야구장에서 하는 건 집중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무관중 경기 가능성에 대해선 "그렇게 되면 선수들의 집중력을 최대한 끌어올려야 한다. 초반 무관중 경기가 승부처가 될 수 있다. 그 때는 선수단이 긴장을 하는 방향으로 가려고 한다"고 밝혔다.

김상수는 올 시즌을 정상적으로 치르면 첫 FA 자격을 획득한다. 그 누구보다 중요한 시즌. 하지만 김강수는 "내가 어떻게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FA 같은 건 생각 안 하고 있다. 한국이 안전해지는 게 먼저다. 그 다음이 개막이다. 야구를 하기만 한다면 좋을 것 같다"고 했다.고척=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