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KS일문일답]'연속 끝내기승' 두산 김태형 감독 "좋은 기운 오고 있다"

박상경 기자

입력 2019-10-23 22:46

'연속 끝내기승' 두산 김태형 감독 "좋은 기운 오고 있다"
2019 KBO 한국시리즈 2차전 두산베어스와 키움히어로즈의 경기가 23일 오후 서울잠실야구장에서 열린다. 두산 김태형 감독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잠실=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 /2019.10.23/

[잠실=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미라클 두산'이 이틀 연속 잠실벌을 수놓았다.



두산은 23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9 KBO리그 한국시리즈 2차전에서 6대5로 이겼다. 3-5로 뒤진 채 9회말에 돌입했으나 허경민, 오재원, 김재호의 연속 안타와 김인태의 희생 플라이를 묶어 동점을 만든데 이어, 1사 2루에서 박건우가 끝내기 안타를 만들면서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1차전에서 7대6 끝내기 승리를 안았던 두산은 2차전 승리로 시리즈 전적 2승을 안은 채 적지인 고척스카이돔에서 3~5차전을 치르게 됐다.

-경기 총평은.

▶연이틀 극적인 승부에서 승리해서 기분이 좋다. 안방에서 연승을 한 만큼 좋은 기운이 오고 있다고 생각한다. 고척에서 우리가 좋은 분위기 속에서 승부를 펼칠 수 있게 된 것 같다.

-박세혁 교체 이유는.

▶흐름이 좋지 않았다. 이영하의 공이 좋았는데 우왕좌왕 하는 것 같았다. 분위기를 바꾸는 차원에서의 교체였다.

-박건우가 8타수 무안타였다.

▶더 못치면 내보내지 않으려 했다(웃음). 흐름이 좋지 않았는데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을 보면서 확신이 생겼다. '잘 해보라'고 주문했다.

-오재원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최주환이 공격에서 좋지 않은 결과를 얻을때 위축되는 경향이 있다. 수비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오재원을 활용했고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

-2연승을 거뒀지만 2차전에서 아쉬웠던 부분은.

▶승부처에서 결정구를 잘못 선택한게 초반 고전 이유다. 타점을 잡고 승부에 들어갔어야 했는데 그러질 못했다. 나머지 부분은 이럴수도, 저럴수도 있다고 본다.

-6회초 이영하의 교체 타이밍도 그런 부분이 작용한건가.

▶송성문의 활약상이 좋긴 했지만, 이지영까진 이영하에게 맡기려 했었다.

-김재환의 컨디션이 좀처럼 올라서지 않는 것 같다.

▶타순을 변경하더라도 4~5번이다. 타이밍이 나쁜 편은 아니다. 오재일도 마찬가지다. 조상우, 이영준의 공을 치진 못했지만, 갑작스럽게 바꿀 정도는 아니다. 생각은 하고 있다.

-김인태를 대타로 넣었을 때 기대했던 부분은.

▶후반기 감이 좋았다. 빠른 공에 강점을 보였다. 컨택 내지 외야 플라이는 가능할 것으로 봤다.

-페르난데스의 타구질이 좋지 못한 것 같은데.

▶팀내에서 컨택 능력이 가장 좋다. 중심 타선에서 힘 있는 장타가 나와야 한다. 페르난데스가 그런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타순 변경도 고민 중이지만 잘 해줄것으로 본다.

잠실=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