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준PO 퀵Live]5회-추가점 기회 날린 한화, 위기 후에 살아난 넥센

이원만 기자

입력 2018-10-22 20:25

5회-추가점 기회 날린 한화, 위기 후에 살아난 넥센
2018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3차전 한화와 넥센의 경기가 22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 5회말 넥센 샌즈가 1타점 적시타를 친 후 기뻐하고 있다. 고척=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2018.10.22/

준플레이오프 1, 2차전에서 계속 나왔던 '위기 뒤의 찬스' 흐름이 또 반복됐다. 한화 이글스는 절호의 추가점 기회를 무산시켰고, 위기를 넘긴 넥센 히어로즈는 곧바로 동점에 성공했다.



한화는 22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준플레이오프(5전3선승제) 3차전에서 2-0으로 앞선 5회초 선두타자 하주석이 중앙 펜스를 직격하는 2루타를 치고 나갔다. 승리 확률을 높여줄 추가점 찬스였다. 그러나 후속 타자들이 힘을 쓰지 못했다. 최재훈과 김회성이 나란히 유격수 땅볼에 그쳤고, 9번 정은원은 잘 맞힌 타구가 펜스 근처에서 넥센 중견수 임병욱에게 잡혔다.

무사 2루의 위기를 넘긴 넥센은 곧바로 5회말에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선두타자 김규민이 볼넷을 얻어낸 뒤 9번 김재현의 희생 번트 때 2루에 안착. 이어 전 타석까지 11타수 1안타로 부진하던 1번 서건창이 우중간을 깨끗하게 가르는 적시 2루타를 날려 김규민을 홈에 불러들였다. 4회까지 무실점으로 호투하던 한화 선발 장민재는 이 2루타로 선발승 문턱에서 교체되고 말았다.

넥센의 기세는 계속 이어졌다. 송성문이 한화 좌완 원포인트 릴리프 임준섭에게 2루 땅볼로 물러난 사이 서건창이 3루에 도달했다. 이어 다시 바뀐 투수 이태양을 상대로 제리 샌즈가 좌전 동점 적시타로 2-2를 만들었다. 2사 1루에서 박병호가 내야 뜬공에 그쳤지만, 넥센으로서는 만족스러운 5회말. 승부는 다시 미궁 속에 빠졌다.

고척=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