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이성열-호잉 홈런터진 한화, 주니치와 6대6 무승부

이원만 기자

입력 2018-02-23 18:48

이성열-호잉 홈런터진 한화, 주니치와 6대6 무승부
◇23일 일본 오키나와 요미탄구장에서 열린 주니치 드래곤즈와의 연습경기에 등판해 역투하는 이태양. 사진제공=한화 이글스

한화 이글스가 일본 오키나와에서 치른 주니치 드래곤즈와의 연습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무승부를 기록했다.



한화는 23일 오키나와 요미탄 구장에서 열린 주니치와의 연습경기에서 9회까지 6대6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홈런 대결이 초반 분위기를 달궜다. 한화는 선두타자 이용규가 2루 실책으로 출루한 뒤 송광민의 우전안타로 된 무사 1, 2루에서 3번 좌익수로 선발 출전한 이성열이 상대 선발 후지시마를 상대로 스리런포를 터트렸다.

하지만 곧바로 1회말 한화 선발 윤규진이 동점 3점포를 허용했다. 3-3으로 맞선 한화는 2회초 선두타자 호잉의 솔로 홈런으로 다시 주도권을 잡는 듯 했다. 그러나 2회말에 윤규진이 다시 3안타로 동점을 내주며 힘겨운 승부를 펼쳐갔다. 윤규진은 3이닝 동안 홈런 1개 포함 6안타 1볼넷 2삼진 4실점을 기록했다.

4회부터는 이태양과 정재원, 강승현, 박주홍 등 젊은 투수들이 차례로 등판해 주니치 타선을 8회까지 무실점으로 잘 막아냈다. 그 사이 한화는 8회초 1사후 양성우-최진행-하주석의 연속 안타로 2점을 뽑아 승기를 잡는 듯 했다. 하지만 6-4로 앞선 9회말 마무리로 나온 심수창이 3안타 1볼넷으로 2점을 허용하는 바람에 결국 무승부에 만족해야 했다.

이날 경기에서는 수술 후 첫 실전 무대에 오른 이태양의 호투가 인상적이었다. 이태양은 4회부터 등판해 2이닝을 단 2안타 무실점으로 잘 막았다. 이 경기를 마친 이태양은 "수술 후 첫 실전 피칭인데 트레이닝파트에서 잘 관리해줘서 회복이 빨랐고 현재는 통증도 없어 피칭하는 데 문제가 없다"며 "패스트볼 최고 구속이 140㎞가 나왔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올라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남은 캠프기간 경기에 나가면서 이닝 수를 늘려나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1회 3점 홈런을 친 이성열도 "오늘 네 번째로 연습 경기에 나갔는데, 공을 보는 시간이 많아지니 타격감이 좋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상에 주의하며 실전 감각을 올리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