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WBC 현장] '장원준 3이닝 퍼펙트' WBC 대표팀, 요미우리에 영봉패

김용 기자

입력 2017-02-19 15:17

 '장원준 3이닝 퍼펙트' WBC 대표팀, 요미우리에 영봉패
김인식 감독이 이끄는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대표팀이 19일 일본 오키나와 나하 셀룰러구장에서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연습경기를 했다. 선발투수 장원준이 힘차게 공을 던지고 있다. 오키나와=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17.02.19/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이 첫 연습경기에서 패했다. 1점도 뽑지 못했다.



대표팀은 19일 일본 오키나와 나하 셀룰러필드에서 열린 일본프로야구 요미우리 자이언츠와의 연습경기에서 0대4로 패배했다. 대표팀 소집 후 훈련만 이어오다 치른 첫 실전이기에 선수들의 경기 감각이 제대로 올라오지 않은 모습이었다.

초반 흐름은 괜찮았다. 1회말 첫 수비에서 유격수 김재호(두산 베어스)가 2번 연속 호수비를 펼치며 가벼운 몸놀림을 보여줬다. 발이 매우 빠른 상대 테이블세터 타테오카-시게노부를 꽁꽁 묶었다. 선발 장원준(두산)은 3이닝 퍼펙트 게임을 펼쳤다. 안타는 1개도 허용하지 않고 탈삼진 2개를 곁들이며 요미우리 타선을 요리했다.

하지만 장원준이 내려간 후 4회 첫 실점이 나왔다. 두 번째 투수 장시환(kt 위즈)이 선두 타테오카에가 3루타를 허용했고, 이어 등장한 시게노부의 내야안타 때 첫 실점을 하고 말았다. 하지만 장시환은 요미우리 간판 사카모토를 병살로 처리하고, 아베까지 삼진으로 잡아내며 위기를 넘겼다. 구위 자체는 나쁘지 않았다.

대표팀은 6회 추가 실점을 했다. 세 번째 투수 차우찬(LG 트윈스)이 고바야시-크루즈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했다. 희생번트로 맞이한 1사 2, 3루 위기에서 사카모토에게 2타점 적시타를 허용하고 말았다. 직구 최고구속이 138km에 그쳤다.

대표팀은 원종현(NC 다이노스)이 7회를 삼자범퇴로 잘 막았지만, 8회 박희수(SK 와이번스)가 상대 이시카와에 적사타를 허용하고 말았다. 박희수는 적시타 허용 후 2사 1, 2루 위기서 심창민(삼성 라이온즈)과 교체됐다. 이닝 도중 교체는 박희수가 유일했다. 이날 경기는 연습경기이기 때문에 요미우리가 앞서는 상황에서도 9회말이 진행됐고, 심창민이 끝까지 경기를 책임졌다.

타자들은 첫 실전이기에 아직은 경기 감각이 부족해 보였다. 테이블세터진에서 안타가 1개도 나오지 않았다. 출루도 없었다. 김재호(두산)가 2루타를 유일하게 때렸는데, 이 타구들을 제외하고는 잘맞은 타구가 없었다. 2회 서건창(넥센 히어로즈)은 내야안타였고 양의지(두산)의 타구는 빗맞은 행운의 안타였다.

요미우리전을 마친 대표팀은 20일 휴식, 21일 훈련을 한 후 22일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스와 두 번째 연습경기를 갖는다.

오키나와=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