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준PO] 양상문 감독 "PO 확정되면 문선재 상금 준다"

김용 기자

입력 2014-10-24 16:26

 양상문 감독 "PO 확정되면 문선재 상금 준다"
24일 잠실구장에서 2014프로야구 준PO 3차전 LG 트윈스와 NC 다이노스의 경기가 열렸다. LG가 마산 원정 1, 2차전을 승리하며 PO 진출에 1승 만을 남겨놓고 있다. 경기 전 LG 양상문 감독이 덕아웃에서 기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잠실=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14.10.24

"문선재, 플레이오프 확정되면 상금 주겠다."



LG 트윈스 양상문 감독이 준플레이오프 운이 자신들에게 따르고 있음을 부정하지 않았다. 그리고 2차전 본헤드 플레이를 쐐기 득점으로 연결시킨 문선재에게 상금을 주겠다고도 약속했다.

양 감독은 24일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와의 준플레이오프 3차전을 앞두고 "박민우가 플라이 타구를 처리할 때 불안하게 뒷걸음질을 치더라. 그 때 놓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당시 상황에서 1점과 2점 차이는 컸다. 어렵게 4위를 확정지은 정규시즌 마지막부터 우리에게 운이 따르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LG는 2차전 3-2로 아슬아슬한 리드를 지키던 9회초 1사 1루 상황서 대주자 문선재가 평범한 플라이 타구 판단을 잘못해 주루에서 본헤드 플레이를 저지를 뻔 했지만, 상대 2루수 박민우가 타구를 놓쳐 쐐기 득점에 성공한 바 있다.

당시 경기 후 양 감독은 문선재에 대해 "벌금을 매겨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하자 "벌금은 무슨 벌금인가. 결과다. 상금을 줘야 할 상황"이라는 농담을 한 바 있다. 양 감독은 "문선재에게 상금을 줬나"라는 질문에 "아직 안줬다"라고 하며 "플레이오프 진출이 확정되면 그 때 주겠다"라고 말했다.

잠실=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