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장애인체육 SNS]파라아이스하키대표팀, 캐나다 전훈 스타트!

전영지 기자

입력 2021-11-04 13:54

수정 2021-11-05 10:25

파라아이스하키대표팀, 캐나다 전훈 스타트!


[장애인체육 SNS]



○…한민수 감독이 이끄는 장애인아이스하키대표팀이 내년 베이징패럴림픽을 앞두고 3~21일 진행되는 캐나다 전지훈련을 위해 출국했다. 지난 6월 체코세계선수권에서 베이징패럴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장애인아이스하키 대표팀은 21일까지 19일간 현지 전훈을 통해 경기력을 점검하고 실전 감각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캐나다 토론토 크루저컵 대회에 출전한 후 노바스코샤에서 캐나다 클럽팀들과 연습경기를 갖는다. 평창패럴림픽에서 사상 첫 동메달을 획득한 장애인아이스하키 대표팀은 평창기념재단이 주관하는 '플레이윈터 파라아이스하키아카데미'를 통한 꿈나무 양성, 비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파라아이스하키 아카데미는 6일부터 강릉아이스하키센터에서 단기 강습, 클럽 육성, 선수 육성 프로그램 등 저변 확대 및 종목 활성화를 위한 전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파라하키 아카데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플레이윈터 공식 홈페이지(www. playwinter.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내달 2~6일 바레인 마나마에서 열리는 장애인아시아청소년경기대회에 출전할 청소년 국가대표들이 6~26일 이천선수촌, 신태인체육관, 충북보건과학대에서 특별훈련을 갖는다. 이번 훈련에는 골볼, 역도, 탁구, 수영, 배드민턴, 육상, 보치아, 태권도 등 8개 종목, 66명(선수단 63명, 훈련파트너 3명)이 참가한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