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한림대성심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3년 연속 A등급 획득

장종호 기자

입력 2021-12-31 13:54

수정 2021-12-31 13:54

한림대성심병원 '응급의료기관 평가' 3년 연속 A등급 획득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신관 증축 조감도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1 응급의료기관 평가' 결과에서 만점을 달성하며 3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보건복지부는 응급의료서비스의 개선을 위해 전국 권역응급의료센터·지역응급의료센터·지역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시설·장비·인력 등의 필수영역 충족 여부와 적시성·기능성의 평가 부분으로 나눠 평가한다.

이번 평가는 권역응급의료센터 38개소, 지역응급의료센터 125개소, 지역응급의료 기관 237개소 등 총 400개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중증 상병 해당 환자 분담률 및 구성비, 최종치료제공률, 전입 중증응급환자 진료 제공률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A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한림대성심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지난해 중증응급진료센터로 지정되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응급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지역 내 응급 중증환자 진료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권역응급의료센터 하상욱 센터장은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의료진이 고군분투하고 있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환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진료 환경을 구축하고 보다 수준 높은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