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장종호 기자

입력 2021-12-29 17:57

수정 2021-12-30 08:39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전경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병원장 이정권)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의료원이 주관한 2021년 공공의료 성과보고에서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 및 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국립대학교병원과 의료원 등 공공보건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국민들에게 양질의 공공보건의료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하는지에 대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평가항목에는 ▲ 공공성 강화 ▲ 양질의 의료서비스 ▲ 건강안전망 ▲ 미충족 보건의료서비스 등 4개 영역의 지표가 있다.

이번 평가에서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은 공공보건의료 정책방향에 부합하는 계획 수립과 실행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은 2013년부터 공공보건의료사업을 위한 전담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치매환자를 위한 우수 기능보강사업, 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 및 공공의료협의체 운영 등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정권 병원장은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이 지난 공립요양병원 운영평가에 이어 공공보건의료 계획 평가에서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부천을 대표하는 공립요양병원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