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KB국민은행, 취약계층 청소년 가정 공부방 1000호 조성

이미선 기자

입력 2021-12-30 14:01

KB국민은행, 취약계층 청소년 가정 공부방 1000호 조성
◇지난 29일 경기 시흥시에서 열린 '공부방 1000호 전달식'에서 조용범 KB국민은행 ESG기획부장(뒷줄 왼쪽)과 황규홍 구세군자선냄비 업무국장(뒷줄 오른쪽) 및 수혜 가정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9일 경기 시흥시에서 구세군자선냄비본부와 함께 취약계층 청소년 가정 공부방 조성 1000호 전달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2년부터 공부방 조성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선정 가정은 4인으로 구성된 다문화 가정으로 욕실과 벽지가 노후돼 곰팡이가 있고 학습할 수 있는 책상도 없는 열악한 상황이었다고 KB국민은행 측은 설명했다.

이에 도배, 장판, 싱크대 교체, 화장실 보수 등 실내 인테리어 전반에 대규모 공사를 진행했다. 책상, 의자, 학습도구 등도 지원해 가정에서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했다.

KB국민은행은 주거지 환경개선 외에도 수혜 청소년의 진로 고민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로체험캠프를 개최해왔다. 코로나19로 지난해부터는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노트북과 학용품 등을 제공하고 있다. 수혜 청소년 중 우수학생에게는 장학금도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취약계층 청소년 가정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시작했던 공부방 조성이 어느덧 1000호를 맞이했다"며 "청소년이 자신만의 공간에서 꿈과 희망을 갖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