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고려대의료원, 대한민국헌정회와 '보건 발전' 업무협약 체결

장종호 기자

입력 2021-12-29 08:54

수정 2021-12-29 08:54

고려대의료원, 대한민국헌정회와 '보건 발전' 업무협약 체결
고려대의료원 김영훈 의무부총장(왼쪽)과 대한민국헌정회 김충환 사무총장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지난 27일 여의도 국회에 위치한 대한민국헌정회 1층 회장실에서 사단법인 대한민국헌정회(회장 김일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의료정책 제안을 비롯한 남북보건의료협력, 국가재난지원 및 사회공헌교육사업 등의 분야에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가동하기로 합의했다.

전직 국회의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대한민국헌정회는 과거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국가정책개발 지원과 교류협력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고려대의료원은 국민건강수호 및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보건의료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어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일윤 회장은 "고려대의료원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보건의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상호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협력사업을 다각도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려대의료원 김영훈 의무부총장, 서동훈 대외협력실장, 대한민국헌정회 김충환 사무총장, 신경식 전 회장, 조남조 원로위원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