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메쉬코리아 부릉, "서울 맛집 밀키트를 새벽배송으로" 중앙해장과 D2C 새벽배송 서비스 선보여

조민정 기자

입력 2021-12-15 13:16

메쉬코리아 부릉, "서울 맛집 밀키트를 새벽배송으로" 중앙해장과 D2C …


부릉은 중앙해장이 운영하는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한우 양선지 해장국, 한우 우족탕, 곱창전골 등의 인기 밀키트 제품을 서울 및 경인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새벽배송으로 전달한다고 15일 밝혔다. 오후 1시 이전까지 주문 시 다음날 새벽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메쉬코리아는 선지, 곱창 등 재료의 신선도 유지가 중요한 중앙해장의 밀키트 상품을 위해 배송 프로세스 전 과정에서 신선식품 배송에 최적화된 자사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활용한다. 또한 주문 물량과 배송 동선, 배송 스케줄 등 물류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빅데이터를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IT 솔루션을 중앙해장에 지원한다.

양사는 향후 지속적인 업무 협업을 통해 신선식품 보관에 최적화된 메쉬코리아의 마이크로풀필먼트센터(MFC, 도심형 물류센터)를 물류 거점으로 새벽배송 품목과 배송 권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메쉬코리아는 D2C 셀러들이 제품 및 서비스 등 본연의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송을 포함한 유통물류 전반에 대한 업무에 도움을 줌으로써 이커머스 시장에서 누구나 공정한 경쟁이 이뤄질 수 있는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