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보령제약 '용각산쿨', '2021 잇-어워드' 패키지 디자인 부분 대상 수상

김소형 기자

입력 2021-12-13 10:22

수정 2021-12-13 10:24

보령제약 '용각산쿨', '2021 잇-어워드' 패키지 디자인 부분 대상 …


보령제약은 진해거담제 '용각산쿨'이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주최 '2021 잇-어워드(It-Award)'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용각산쿨의 새로운 패키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함께, 복숭아향과 민트향 두가지 맛에 대해 눈에 띄는 파스텔톤의 핑크색과 민트색을 각각 적용해 시인성을 높였다. 또한, '지친 목의 기관지 솔루션'이라는 용각산쿨의 키메시지와 함께 '기침, 가래', '목쉼, 목통증, 부기', '목구멍 불쾌감'와 같은 주요 효능과 복용법 등을 직관적인 픽토그램으로 표기해 소비자들이 제품의 구체적인 정보를 명확히 알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한편 용각산쿨은 리뉴얼된 패키지와 함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며 '기침제제 판매 1위'를 경신하기도 했다. 의약품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 자료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말 기준 용각산쿨의 소비자 판매 실적은 전년 대비 232% 성장율 급등을 기록했다. 호흡기질환 의약품 시장이 작년대비 18.5%가 감소된 상황과는 대조적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수치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쿨 담당자는 "리뉴얼된 패키지는 젊고 트렌디한 감성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 용각산쿨이 필요한 상황과 제품 효과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편의성과 정보성을 높일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잇-어워드는 제품·시각·패키지·공간환경·디지털멀티미디어·서비스·생활산업 등 7개 부문에 걸쳐 매년 가장 우수한 디자인과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디자인산업계 공신력을 갖춘 대표 행사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