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LG유플러스, 집안 어디서나 끊김 없는 ‘기가 와이파이6’ 업그레이드

조민정 기자

입력 2021-12-07 09:21

LG유플러스, 집안 어디서나 끊김 없는 ‘기가 와이파이6’ 업그레이드


LG유플러스는 집안 어느곳에서나 다양한 환경에서도 와이파이(WiFi)를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기가 와이파이6' 공유기 3종을 업그레이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LG유플러스는 간혹 벌어질 수 있는 와이파이 품질 저하현상을 개선하고 5G, LTE 등 이동통신처럼 다수의 무선 공유기 사이에 핸드오버가 가능하도록 하는 '심리스 핸드오버(Seamless handover)' 기능을 기가 와이파이6에 적용했다. 무선 공유기가 핸드오버의 작동을 주도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심리스 핸드오버는 단말이 다수의 무선공유기 사이를 이동할 때 트래픽이 끊기지 않도록 연결해 동영상 시청경험을 향상시켜준다. 예를 들어, 가정용 무선 IPTV 'U+tv 프리'를 시청하는 고객은 집안 어디서나 화질 열화나 프레임 멈춤 현상을 겪지 않고 동일한 품질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서 이웃집의 무선 공유기와 혼간섭을 피하도록 할당된 주파수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채널자동전환(CSA)'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송대원 LG유플러스 홈서비스개발Lab장은 "재택근무 확대 등으로 와이파이 품질에 대한 고객의 기대가 커지는 가운데 이번에 무선공유기 주도형 핸드오버 기능 등을 업데이트 함으로써 독보적인 와이파이 품질을 확보했고, 앞으로도 홈 와이파이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