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씨젠 'SW 품질혁신 대상' 최우수상 수상

장종호 기자

입력 2021-11-30 15:36

수정 2021-11-30 15:36

씨젠 'SW 품질혁신 대상' 최우수상 수상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30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주관하는 '2021 SW 품질혁신 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해당 상은 SW 공학기술을 이용한 혁신적인 SW 품질 향상으로 SW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씨젠은 "체계적인 SW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해 고품질 SW 개발을 위한 연구 환경을 조성하고, 국내 의료기기 SW 품질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씨젠은 이번 'SW 개발 프로세스'를 진단시약 관련 SW 뿐만 아니라 진단장비 및 플랫폼 관련 SW 개발에도 확대 적용해, 회사 전반의 SW 품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심사가 까다로운 미국 FDA와, 심사 기준이 강화된 유럽의 새로운 체외진단의료기기규제(IVDR) 인허가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를 대표해 수상한 씨젠 SW연구소 강연선 상무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SW 개발능력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해 씨젠이 글로벌 수준의 SW 역량을 갖춘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씨젠은 지난 23일 보건복지부로부터 국내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한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인정받아 최우수상인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