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홈플러스, 초대졸 공채 진행…"100% 자소서 평가 후 면접"

김세형 기자

입력 2021-11-29 15:39

홈플러스가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근무할 초대졸 인턴사원 공개채용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초대졸 공채 선발 예상 인원은 330명 내외다. 3개월 간의 인턴기간을 거친 후 평가를 통해 최종 입사자를 선정,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까지 전국의 대형마트와 익스프레스 등 200여개 점포에서 근무할 인력을 선발하기 위해 공채를 진행한다.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상품 품질관리와 진열, 발주 및 재고관리, 고객응대 등 영업관리 전반에 걸침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전문학사 학위 소지자 또는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채용일정은 다음달 15일까지 원서접수 마감 후 서류전형을 거쳐, 12월 중 비대면 화상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합격자는 내년 1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며, 채용검진을 거쳐 1월 중순께부터 인턴십 근무를 시작한다.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내년 4월까지 인턴십 기간을 거친 후 최종 업무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이 진행된다.

홈플러스는 "서류전형 합격자는 100% 자기소개서로 선발되며,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며 "젊고 패기넘치는 MZ세대 청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