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회사에 돈 얼마 있어?"…웹케시그룹, 음성 인식으로 경영정보 알려주는 '에스크아바타' 본격화

이미선 기자

입력 2021-11-25 13:36

웹케시그룹이 AI경리나라를 통해 음성 AI경영 비서 '에스크아바타'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에스크아바타는 국내 최초 B2B 음성 AI 서비스다. 서비스 이용 시 별도의 화면 터치 없이 음성 인식만으로 기업의 경영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AI경리나라가 제공하는 음성인식 AI 비서는 현재 매출 내역, 계좌 잔고. 거래처 정보 등 다양한 경영·경리 업무 관련 24가지 질문을 실시간으로 해결해준다.

예를 들어 매출액 조회를 위해서는 AI경리나라 모바일 앱 내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매출액 얼마야?" 라고 질문하면 회사의 매출액을 음성과 텍스트로 알려준다. 상반기 매출, 전체 매출 등 기간을 설정해서 물어도 알아서 알려준다.

에스크아바타는 은행, 매출매입,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법인카드, 신용카드, 세무, 거래처, 온라인 매출, 경리나라 등 10개 카테고리를 통해 기업의 경영, 재무, 세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보이스 브리핑, 전화, 메시지, 캡처 등의 공통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메모, 일정 기능과 같은 추가 기능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에스크아바타는 개인 서비스는 물론 시중의 경영 솔루션과의 제휴를 통해 호환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세모장부, 비즈플레이 등 경리나라 이외의 웹케시그룹 자체 B2B 서비스에 단계적으로 탑재할 예정이다.

윤완수 웹케시그룹 부회장은 "우리의 업무 환경이 과거 PC기반에서 스마트기반으로 그리고 이제 AI시대로 접었들었다"며 "음성기반 AI서비스 에스크아바타의 AI경리나라 적용이 업무 처리 방식을 또 한 번 혁신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