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한국필립모리스, 전국 소매점에 청소년 흡연 예방 스티커 전달

김세형 기자

입력 2021-11-23 17:23

한국필립모리스, 전국 소매점에 청소년 흡연 예방 스티커 전달


한국필립모리스가 전국 10만곳 이상의 소매점에 '청소년 흡연 예방' 문구가 담긴 스티커를 전달한다. 백영재 대표가 직접 소매점을 방문, 청소년 흡연 예방 캠페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 및 니코틴 제품에 대한 청소년의 접근을 예방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전국의 영업 담당 직원들을 통해 소매점에 담배 구매 가능 연령 정보가 담긴 청소년 흡연 예방 스티커를 배포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에 따르면 소매점에 전달한 청소년 흡연 예방 스티커는 19세 미만 청소년에게 담배 판매를 금지한다는 내용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담배 대리 구매 역시 엄격히 금지되어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청소년 담배 대리 구매' 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경각심을 높이는 취지다.

백 대표는 "청소년은 절대 니코틴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해서는 안 되며, 필립모리스는 청소년은 물론 기존 흡연자가 아니라면 성인에게도 담배 제품을 판매하거나 권유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 및 성인 비흡연자들의 담배 제품 사용을 예방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