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한국얀센 폐동맥고혈압 정보 제공 웹사이트 오픈

장종호 기자

입력 2021-11-22 09:31

수정 2021-11-22 09:31

한국얀센 폐동맥고혈압 정보 제공 웹사이트 오픈


존슨앤드존슨의 제약부문 법인인 ㈜한국얀센이 폐동맥고혈압 질환 정보 제공을 위한 'iCare4U PAH(아이케어포유 폐동맥고혈압)' 웹사이트를 공식 오픈했다.



'iCare4U PAH'는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치명적일 수 있는 희귀질환인 폐동맥고혈압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개설됐다.

웹사이트에서는 2020년 폐고혈압진료지침 및 국내외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폐동맥고혈압의 대표증상 및 특징과 원인, ▲진단 검사 종류와 절차 및 진단 이후 치료법, ▲생활습관 및 수술요법, ▲환자들에게 필요한 의료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 등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균형적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한 눈에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One-page(원페이지) 스크롤다운 형태의 웹페이지 구성으로 사용자의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였으며, 일반인에게 낯선 의학정보-용어들을 그래픽화해 최대한 쉽게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폐동맥고혈압은 심장에서 폐로 가는 폐동맥의 혈압이 상승해 발생하는 질환이다. 2020년 기준 약 1700명의 원발성 폐동맥 고혈압환자들이 있지만 아직 진단받지 못한 환자까지 포함하면 6500명에 이를 것이으로 추정된다.

주요 증상으로 호흡곤란, 만성피로, 부종, 어지럼증 등 비특이적 증상이 주로 나타나기 때문에 폐동맥고혈압 진단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결과적으로 진단까지 약 2년 정도 소요되며,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할 경우 절반은 돌연사, 절반은 우심부전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있다.

국내 폐동맥고혈압 증상에 대한 대중 인식 개선은 조기 진단 및 시의적절한 치료로 이어질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는 국내 폐동맥고혈압 환자들의 삶을 장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한국얀센은 카카오톡 채널 'iCare4U 건선'에 이어 'iCare4U PAH' 웹사이트를 오픈했고, 점차 다양한 질환별 디지털 채널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폐동맥고혈압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iCare4U PAH'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