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LG전자, '홈IoT익스피리언스랩' 구축…제품·서비스 완성도 제고 기여

조민정 기자

입력 2021-11-17 13:32

LG전자, '홈IoT익스피리언스랩' 구축…제품·서비스 완성도 제고 기여


LG전자는 최근 경기 평택시 LG디지털파크 인근에 연면적 550제곱미터(m2) 규모의 2층 건물에 '홈IoT익스피리언스랩(Home IoT eXperience Lab)'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연구소 내부는 실제 주거공간처럼 거실, 주방, 침실, 세탁실 등이 마련돼 있고 곳곳에 스마트 가전이 있다. 실외에 제품을 설치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점을 고려, 실외 검증을 위한 테라스 공간도 마련돼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실제 생활하는 환경과 최대한 유사하게 만들기 위해 와이파이, LTE, 5G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했다.

홈IoT익스피리언스랩에서 LG전자 연구원들은 현재 개발하고 있거나 개발이 완료된 스마트 가전과 LG 씽큐(LG ThinQ) 앱 간의 연동을 비롯해 공기질 관리나 전력사용량 모니터링과 같은 빌딩관리시스템(BMS, Building Management System), B2B용 홈 IoT 서비스 등을 검증할 수 있다. 또 LG 씽큐 앱의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을 향상시키는 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해당 공간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 고객가치 관점에서 제품과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김준호 LG전자 품질경영센터 부사장은 "고객이 감동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품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