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네스카페, 책임재배 원두 사용 확대 '컵오브리스펙트 캠페인'

전상희 기자

입력 2021-11-14 12:41

네스카페가 '네스카페 수프리모 오리지널' 및 '네스카페 수프리모골드 마일드'를 리뉴얼 출시한다.



이번 리뉴얼은 커피와 환경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향하는 '컵오브리스펙트(Cup of Respect)'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것이다.

캠페인은 커피 농가 및 지역과 상생하며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게 재배된 (Responsibly sourced) 원두 사용 확대를 중점으로 한다. 네스카페는 책임재배 원두를 안정적으로 수급하기 위해 두 제품에 아라비카 및 로부스타 블렌딩 원두를 사용하고, 원두 변경으로 인한 맛의 변화를 최소화하기 위해 제품 레시피를 일부 변경했다.

네스카페 관계자는 "네스카페는 이번 리뉴얼의 일환으로 '네스카페 수프리모 오리지널' 및 '네스카페 수프리모 골드 마일드' 패키지에 'Cup of Respect' 로고를 적용하고, 2022년까지 수프리모 전 제품군에 책임재배 원두 사용 및 패키지 리뉴얼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네스카페는 지난 2010년부터 '함께하는 성장(Grown Respectfully)'을 모토로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는 방식의 원두 생산과 농가 근로자의 생계 보장 등을 통해 커피 공동체와의 상생을 추진해 왔다. 여기에 '컵오브리스펙트' 캠페인으로 '100% 재활용 가능한 제품 패키지 적용(Packaged respectfully)' 등의 미션을 더해 사회적 책임과 관련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