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암젠코리아 18일 '암젠 바이오데이' 온라인 심포지엄 개최

장종호 기자

입력 2021-11-12 10:04

수정 2021-11-12 10:04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과 함께 혁신적인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바이오데이(Amgen Science Academy Bioday) (이하 암젠 바이오데이)' 온라인 심포지엄을 오는 18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암젠 바이오데이'는 설립 40년만에 세계 10대 제약 회사로 자리매김한 암젠의 혁신적인 R&D 기술과 전략을 공유하고, 국내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국내 바이오테크놀로지 분야 관련 기업·스타트업 및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경쟁력을 갖춘 국내 기업에게는 암젠과의 연구기술 관련 네트워크 구축과 함께 실질적인 파트너링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이번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바이오데이'를 통해 암젠이 보유한 과학적 연구 노하우와 기술력을 국내의 유망한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에게도 알릴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게 돼 매우 기쁘다"며 "외부의 혁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협력하는 것이 암젠의 R&D 원칙이기도 한 만큼,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 활발히 이뤄지기를 희망한다. 암젠은 글로벌 바이오테크놀로지 리더로서 앞으로도 국내의 유망 바이오기업들과 함께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한 협력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바이오데이'는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웹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을 할 수 있으며, 바이오테크놀로지 분야의 국내 관련 기업·스타트업 및 연구기관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