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길병원 김광기 교수, 대한의료정보학회 '비트의료정보 학술상' 수상

장종호 기자

입력 2021-11-10 17:57

수정 2021-11-10 17:58

길병원 김광기 교수, 대한의료정보학회 '비트의료정보 학술상' 수상
김광기 교수

가천대 길병원 의료기기 융합센터 김광기 교수가 최근 용인 세브란스병원 교육협력동에서 개최된 2021년도 대한의료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비트의료정보 학술상'을 수상했다.



비트의료정보 학술상은 대한의료정보학회가 1년에 두 차례 춘추계 학술대회를 통해 학술지인 HIR 발전에 기여하고, 의료정보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를 진행한 연구자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자인 김 교수는 인공지능 및 의료정보 관련된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발휘하고 있으며 최근 3년 사이 SCIE 저널에 총 70편의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또 지난 10여 년간 대한의료정보학회 간행이사 및 편집위원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진행했고, 보건산업진흥원 PM 및 한국연구재단 전문책임위원, 범부처 의료기기 자문위원으로서 의료정보학·의공학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 교수는 "그동안 인공지능과 의료정보 학술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활동하라는 의미로 알고 인공지능과 의료정보 학술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교수는 가천대학교 의과대학·보건과학대학 의용생체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길병원 의료기기 R&D센터 센터장 등을 맡고 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