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KT, 안드로이드TV 탑재 셋톱 ‘기가지니A’ 출시…"올레 tv에서 구글플레이 앱을 대화면으로"

조민정 기자

입력 2021-11-08 10:58

KT, 안드로이드TV 탑재 셋톱 ‘기가지니A’ 출시…"올레 tv에서 구글…


KT가 8일부터 자사 IPTV 서비스 올레 tv의 셋톱박스에 구글 안드로이드 TV 운영체제(OS)를 탑재한 '기가지니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가지니A'에서는 구글 플레이의 앱(App)을 가입자가 직접 다운로드해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OTT 서비스를 올레 tv에 앱으로 설치해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으며, 구글 크롬캐스트를 활용하면 모바일로 이용하던 스트리밍 영상을 TV에서 끊김 없이 이어볼 수도 있다.

특히 유튜브 사용성이 대폭 개선됐다. 기존 기가지니에서 스피커를 제외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그대로 제공해 유튜브 콘텐츠를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고, TV앱 전용 메뉴 '지니Apps(앱스)'의 첫 화면에 유튜브 앱을 배치해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리모컨에도 유튜브와 넷플릭스 바로가기 버튼이 추가됐다.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도 있어 음성으로 구글 앱 켜기, 스마트 홈 단말 제어 등도 이용할 수 있어 IPTV의 전반적인 사용성이 대폭 향상됐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 전무는"향후 출시할 올레 tv 셋톱박스 차기 모델은 물론 스카이라이프와 현대 HCN 등 KT그룹 미디어 디바이스에 안드로이드를 확대 적용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