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현대차,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 티저 공개

이미선 기자

입력 2021-11-04 10:05

수정 2021-11-04 13:04

more
현대차,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 티저 공개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콘셉트카 '세븐(SEVEN)'의 티저 이미지를 4일 공개했다.



세븐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아이오닉의 브랜드 정체성을 상징하는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이 헤드램프에 적용했다. 파라메트릭 픽셀은 이미지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픽셀을 형상화한 디자인 요소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차량 내부는 우드 소재와 패브릭 시트 등으로 '나만의 아늑한 공간'을 표현한 프리미엄 라운지를 연상시키며 대형 전기 SUV 차량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담았다는 것이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세븐'은 전기차 시대에 현대차가 제시하는 대형 SUV 전기차의 디자인과 기술 비전을 담은 콘셉트카"라며 "아이오닉이 제공하는 전기차 경험을 한층 더 확장시킨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세븐은 현대차그룹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안락한 시트 배치와 여유로운 공간 활용성을 통해 거주 공간을 테마로 했던 현대차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의 실내 디자인보다 한층 발전된 모습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차량 실내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도 적용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이 달 개최되는 미국 LA 오토쇼에서 세븐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