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카카오톡 쇼핑하기, 사회적 가치 생각한 '착한 소비' 문화 확산 프로모션 진행

조민정 기자

입력 2021-08-29 10:38

수정 2021-08-29 11:11

카카오톡 쇼핑하기, 사회적 가치 생각한 '착한 소비' 문화 확산 프로모션…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최근 환경과 사회 등 다양한 가치를 고려해 상품을 소비하는 착한 소비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친환경 및 사회적 가치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쇼핑하기는 이날 17시부터 9월 1일 24시까지 '산지 직송 못난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약간의 흠이나 모양의 문제로 상품성이 떨어져 유통 과정에서 버려지는 못난이 농산물들을 모아 선보이는 행사다.

못난이 기획전은 쇼핑하기의 대표 서비스 2인 이상 공동구매 '톡딜'을 활용해 파프리카·고구마·사과·배 등 11개 스토어의 16개 못난이 농산물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쇼핑하기는 톡스토어 내 친환경·비건·제로웨이스트 판매자들을 모은 '지구마켓 기획전'을 매달 마지막 주에 정기 행사로 진행할 계획이다. 첫 기획전은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진행되며 이번 달 지구마켓 기획전에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주는 제로웨이스트 상품 및 생분해되는 자연 소재 상품 등 83개 상품이 고객에게 소개된다.

박혜원 카카오톡 쇼핑하기 매니저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트렌드 변화와 새로운 소비 문화를 소개하고 공감할 수 있는 방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