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대동병원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장종호 기자

입력 2021-08-26 13:52

수정 2021-08-26 13:53

대동병원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대동병원 전경

대동병원이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에서 주관한 '2021년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 포상' 의료기관에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사업'은 지난 1년간 의료 현장에서 의료관련감염병 예방 및 감염률을 낮추기 위해 묵묵히 일하는 의료기관을 발굴해 포상함으로서 의료진의 노고를 치하함과 더불어 국민보건 향상 및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질병관리청이 직접 주관해 실시했다.

대동병원은 지난해 2월 국내 코로나19 감염자가 10명이 넘어서자 신속하게 감염병 대응 프로세스를 구축해 지역 의료기관의 모범을 보였다. 또한 부산지역 첫 번째 확진자 및 사망자가 원내에서 발생하는 위기 상황에서도 적절하고 신속한 대응으로 추가 감염 확산을 막는 등 감염병 예방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표창은 서울대학교병원을 비롯해 전국 33개 의료기관이 선정됐으며, 부산지역 의료기관은 대동병원 이외에 부산대학교병원,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등이 포함됐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시상식은 별도 개최되지 않고 표창장과 시상금은 개별 발송됐다.

대동병원 감염관리실 강정은 실장(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전 직원이 지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최전선에서 노력한 결과 뜻깊은 표창을 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코로나19를 비롯해 모든 감염병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 대동병원 전 직원이 각자의 역할을 꿋꿋이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