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블루버틀러 '해외구매대행 완벽히 뽀개기' 하반기 참가자 모집

장종호 기자

입력 2021-08-20 14:08

수정 2021-08-20 14:08

블루버틀러 '해외구매대행 완벽히 뽀개기' 하반기 참가자 모집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스타트업 ㈜블루버틀러(대표 이은혜)가 운영하는 셀프아카데미(SellF Academy)가 코로나로 발목 잡힌 예비 창업자와 1인 셀러 발굴과 육성에 나섰다.



회사 측은 코로나 이후 비대면 온라인 사업 급성장과 MZ 세대의 새로운 풍속도인 N(엔)잡러 열풍(동시 직업 보유)에 발맞춰 최근 관심이 급증하는 해외구매대행사업 창업과 관련, 실전 프로그램 '해외구매대행 완벽히 뽀개기'('해완뽀') 하반기 과정을 개설,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모델 이해, 실무까지 완벽 수행이 가능한 해외구매대행 사업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매월 5명을 한정 선발, 20년 이상 해외구매대행 사업 경험을 보유한 현직 전문가와 함께 매주 1회, 4주간 시행한다. 과목은 해외구매대행 사업 이론부터 사업자 개설, 해외 상품 소싱, 상품 콘텐츠 제작/등록, 마케팅/광고 세팅, 현지 구매, 국제 배송까지 전 과정의 실습을 병행한다.

현재, 코로나 펜데믹 후 생계를 위해 온라인 커머스 분야, 신규 창업과 부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대부분 초기 리소스가 부족한 현실이다.

블루버틀러 이은혜 대표는 "사업자들이 재고 부담 없고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해외구매대행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관련 온라인 강의, 유튜브 등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으며 사업에 뛰어들지만, 녹록하지 않은 현실에 자포자가 늘고 있다"며 "원스탑 해외구매대행 셀러 지원 플랫폼 셀프(SellF)를 운영하면서 초보 사업자분들을 많이 만났는데 이 분들에 대한 적극적, 실질적 지원을 위해 셀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외구매대행 셀러를 적극 발굴, 육성하고 있는 '셀프 아카데미'는 올 상반기 개설 중인 온라인 교육 과정에 500여명 이상 수강 신청을 받아 150여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한편 회사측은 "온라인 해외구매대행사업에 관심 있는 소규모 1인 창업자라면 관심을 갖고 활용할 수 있도록 창업으로 연결되고 사업화가 될 때까지 실질적 도움이 되고자 교육, 사업 멘토링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