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크린토피아, 가족 창업노하우 담은 영상 ‘알쓸창업’ 공개

전상희 기자

입력 2021-08-17 07:31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대표 이범택)가 가족 창업의 강점과 성공 전략을 담은 유튜브 영상 '알쓸창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크린토피아 코인워시 대전전민점' 점주와 가족들의 창업 성공 스토리를 중심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가족 창업 및 성공적인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 및 제작됐다.

크린토피아 코인워시 대전전민점 점주와 가족들은 "가족 창업 시, 가족 구성원들의 끈끈한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매장 운영과, 창업 초반 인건비 부담이 없어 단시간에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가족 각자의 성향에 따라 매장 관리 및 배달 서비스 등을 분업화할 시 추가 수익 창출에 유리하다고 밝혔다. 실제로 대전전민점의 점주 가족 구성원 중 일부는 매장에 상주해 세탁편의점 운영 및 코인빨래방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다른 가족 구성원은 수거 배달 서비스를 담당하여 성공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크린토피아 코인워시 대전전민점 점주와 가족들은 현재의 운영에 만족하며, 또 다른 매장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크린토피아 코인워시 대전전민점은 기존 크린토피아 '세탁편의점' 서비스에 '24시간 코인빨래방'의 장점을 합친 세탁멀티숍 '크린토피아+코인워시'로, '융복합 창업'과 '배달 서비스' 등 최신 창업 트렌드를 한 공간에 모아 놓은 사업 유형이다.

크린토피아 관계자는 "예비 창업자들의 가족 창업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가족 창업의 강점과 운영 노하우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영상을 준비했다"고 밝히며 "크린토피아는 점주들과 상생하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기 위해 가맹점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매장 운영 노하우 공개 등의 콘텐츠도 그 일환"이라고 덧붙였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