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한샘,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 ‘회사생활견적서’ 오픈

전상희 기자

입력 2021-08-09 15:02

한샘,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 시리즈 ‘회사생활견적서’ 오픈
한샘의 '회사생활견적서'.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이 직무와 기업문화등 회사 생활 전반을 소재로 하는 신규 콘텐츠 시리즈 '회사생활견적서'를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오픈했다.



공개된 두 개의 영상은 소비자나 취업준비생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들을 자세히 담고 있다. 하나는 신입사원 세명이 한샘의 기업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에 대해 솔직하게 답변하는 콘텐츠이며, 다른 하나는 한샘리하우스디자이너(RD)의 하루 일과를 보여주는 브이로그 형식의 콘텐츠이다.

'회사생활견적서'라는 이름은 인테리어라는 업의 특성상 자주 쓰이는 단어인 '견적서'를 활용하여, 시리즈시청 시 직장생활의 '견적'을 알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붙여졌다. 기존에는 채널 내 차분하고 정제된 톤의 브랜드 홍보영상이 주를 이루었다면, 이번 영상들은 유튜브 트렌드에 맞는 예능적 요소들을 반영하고 자막에서도 거침없는 표현을 사용했다.

한편, 새로운 시리즈를 오픈한 것을 기념해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11일까지 영상 관련 퀴즈에 대한 정답 또는 향후 다뤘으면 하는 내용을 영상 하단 댓글로 남긴 시청자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한샘은 2019년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하며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이후 꾸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구독자 수가 올해 5월엔 10만명을 달성한 것에 이어, 현재는 13.4만 명까지 증가한상태다. (2021.08.06 기준)

한샘의새로운 콘텐츠 시리즈 기획은 경쟁이 심화되는 업계 상황 속에서, 상품/서비스뿐만아니라 장기적인 브랜드 이미지 관리도 강화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한샘은 이번 시리즈를 시작으로, 내용과 포맷 모두 유튜브 생태계에 맞는 영상들을 통해 구독자들에게 더욱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갈 계획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