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업무협력 MOU 체결

장종호 기자

입력 2021-08-06 10:33

수정 2021-08-06 10:33

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업무협력 MOU 체결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백남종)은 5일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업무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재단과 협회 간의 업무협력 MOU 체결은 오프라인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한 전략 수립, ▲기업과 대학병원의 임상연계 협업을 통한 디지털 전환 과제 기획 및 발굴, 발굴 과제 고도화, ▲사업화 및 (국제)표준화 지원을 통한 성공모델 창출 및 확산, ▲헬스케어 산업지능화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인프라 지원 등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재단 허영 부이사장은 "헬스케어 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 촉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R&D 과제 기획·추진, 학술연구, 인력양성 등을 위한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상진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혁신기획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해 의료기기 및 관련 서비스에 관한 아이디어가 디지털 혁신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촉진되고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재단 백남종 이사장은 "이번 MOU 체결은 의료기기산업의 디지털 전환의 시작점을 만드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재단은 스마트의료기기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협회와 공동 연구 및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