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K텔레콤 '미더스', URL 링크 초대기능 신설 '확장성' 강화

김세형 기자

입력 2021-08-03 18:05

SK텔레콤 '미더스', URL 링크 초대기능 신설 '확장성' 강화


SK텔레콤이 자사의 초고화질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MeetUs)'에 'URL 링크 초대 기능'을 업데이트해 확장성과 범용성을 넓혔다고 3일 밝혔다.



URL 링크 초대 기능은 사용자가 영상회의를 개설한 후 해당 회의에 접속할 수 있는 URL을 생성해 참석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기능으로, 줌(Zoom)이나 구글미트(Google meet) 등 영상회의 서비스에서 많이 쓰이는 방식이다.

SK텔레콤에 따르면 '미더스'는 사용자 연락처를 통해 일반 전화를 걸듯 쉽고 빠르게 영상회의를 개설하도록 해왔지만 'URL링크 초대 기능' 추가를 통해 보다 다수의 참석 대상자를 미더스 설치 및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편리하게 초대할 수 있게 됐다.

영상회의 개설자가 참석 대상자에게 URL링크를 전달하면 기존 사용자는 URL링크 클릭으로 영상회의에 입장하게 되며, '미더스' 미설치·미가입자의 경우는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안내된다.

SK텔레콤은 'URL 링크 초대 기능'과 함께 '미더스' 가입 및 로그인 없이 영상회의에 참여 가능한 '게스트 참여 기능'과 URL링크 없이 회의 ID와 비밀번호를 통해 영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회의 ID 기능' 등을 추가했다.

게스트 참여 기능으로도 영상회의 참여에는 문제지만 가입 후 로그인 상태로 이용하면 연락처를 통한 PUSH 초대, 진행 중인 영상회의에 재입장 가능, 회의 중 기기전환(태블릿→스마트폰, 스마트폰→PC 등)등 '미더스'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미더스가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개발 중"이라며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