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팀코리아 공식파트너 노스페이스, 친환경 혁신으로 탄생한 'K-에코 팀코리아 컬렉션' 선보여

이정혁 기자

입력 2021-07-27 10:18

수정 2021-07-29 09:08

팀코리아 공식파트너 노스페이스, 친환경 혁신으로 탄생한 'K-에코 팀코리…


도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의 메달 소식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시상대 위 영광의 순간을 함께하는 노스페이스의 '팀코리아 공식 단복'이 화제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태극기의 태극 마크와 '건곤감리'를 모티브로 하여 디자인한 고기능성 친환경 단복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제공했다. '시상용 단복'을 비롯해 '트레이닝 단복'과 '선수단 장비(신발, 모자, 백팩 및 여행가방 등)' 등 총 17개 품목으로 구성된 '팀코리아 공식 단복'은 도쿄의 고온 다습한 기후에서도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냉감, 발수·투습 및 흡습·속건 기능 등을 강화하는 한편, 친환경 혁신 기술인 '노스페이스 K-에코 테크'를 통해 팀코리아 단복 역대 최초로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했다. 실제로 팀코리아 공식 단복 총 17개 품목 중 13개 품목에 걸쳐 리사이클링 폴리에스테르와 리사이클링 나일론 원단 등의 친환경 소재가 적용되었고, 선수 1명에게 지급되는 공식 단복을 통해 약 100개의 폐페트병(500ml 기준)을 재활용하기도 했다.

노스페이스는 최근 일반 국민들도 '팀코리아 공식 단복'을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팀코리아 시상용 단복'을 비롯해 일상에서도 폭넓게 활용 가능한 아노락, 루즈핏 티셔츠, 레깅스, 백팩 및 마스크 등 한층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된 'K-에코 팀코리아 컬렉션'을 함께 선보였다. 대표 제품이자 시상대 위 영광에 순간에 시상복으로서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할 '팀코리아 트레이닝 재킷'의 경우 제품의 약 80%가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를 적용한 친환경 제품으로서, 신축성과 내구성이 우수하고, 냉감 및 UV차단 기능까지 갖춰 여름철 다양한 활동에서도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또한 노스페이스는 도쿄올림픽 폐막식이 열릴 8월 8일까지 노스페이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팀코리아 응원 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지난 2014 인천 아시안게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식 단복을 책임지는 한편, 국가 스포츠 발전에 조력해오고 있다. '팀코리아' 외에도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대표팀을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이번 도쿄올림픽 유망주로 손꼽히는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서채현 및 천종원 선수도 함께 지원하는 등 국가대표팀-종목-선수에 걸친 '트리플 후원'을 전개하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